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의료기기 기술영업 의공기사 따는게 도움이 될까요?

더더더더

기술영업이나 영업 직무 관심 있습니다. 인서울 4년제 의공학과 3점대 후반 토익(970) 말고는 스펙이 없어서 인턴이라도 하고 싶은데 의공기사 따는게 도움이 될까요?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어떤 스펙을 더 쌓는게 좋을까요?


2025.07.24

답변 3

  • 빡근빡근SK C&C
    코대리 ∙ 채택률 79%

    채택된 답변

    현재는 관련 업종에서 일을하지는 않지만 의공학과를 졸업한 선배로서 말씀을 드리자면,, 주변에 병원 의공기사로 근무하시는 동기/선배들은 의공기사를 필수로 땄지만 의료기기 회사의 Application Specialist나 기술영업 등을 하시는 분들은 50%정도 비율로 활용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의료기기 회사에 취업을 한다면 의공기사는 따시는게 도움이 되실것 같으며, 추가적으로는 Speaking(토스/OPIC) 점수를 확보하시고 더 여유가 생기신다면 전기기사와 같은 추가적인 자격증을 따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2025.07.24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자격증 취득을 한다면 분명 더 도움이 되는 것이 맞습니다. 교육을 통해서 단순 경험을 했다라는 건 역량에 대한 객관적인 지표가 되지 않는데, 자격증 취득은 역량에 대한 객관적인 증빙을 해주는 것이 됩니다. 다만 자격증 취득은 요즘 많이들 하셔서 관련하여 공모전이나 프로젝트 수상까지 하면 더욱 좋습니다.

    2025.07.23


  • 프로답변러YTN
    코부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멘티님, 의료기기 기술영업에서 의공기사 자격증은 있으면 도움이 되지만 '필수' 스펙은 아니며, 실제로 많은 기업에서 제품 이해도·커뮤니케이션 역량·영어(토익 970)·인턴 경험을 더 높게 평가합니다. 의공기사는 병원 기술직·기기 유지관리 직무에서 필수성이 높고, 영업직에서는 있으면 좋다는 수준이라, 여유와 관심이 있다면 취득해두고, 그렇지 않다면 인턴(의료기기사 영업 인턴 등) 경험, MS오피스 활용력, 발표·설득력 강화에 집중하는 것이 실질적 취업에 더 효과적입 니다. 의료기기 영업 신입 채용은 전공 불문이고, 실제 현업에서는 제품·시장 이해, 솔루션 제안 능력,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이 훨씬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인턴 경험은 실질 합격률을 크게 높여주니, 채용연계형 인턴, 현장실습 등 실제 영업 직무 경험을 빠르게 쌓으시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결론적으로 의공기사 자격증은 시간이 된다면 선택이고, 실전 경험과 직무 적합성을 키우는 방향이 가장 빠른 취업 전략입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2025.07.23


  • AD
    반도체
    설계팀

    대기업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하기 위해선, 직관적 해석능력과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핵심 역량과 배운 지식을 취업에 활용하고 싶다면 국비지원 강의를 추천합니다.

    코멘토 내일배움카드 안내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