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의료기기 기술영업 의공기사 따는게 도움이 될까요?
기술영업이나 영업 직무 관심 있습니다. 인서울 4년제 의공학과 3점대 후반 토익(970) 말고는 스펙이 없어서 인턴이라도 하고 싶은데 의공기사 따는게 도움이 될까요?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어떤 스펙을 더 쌓는게 좋을까요?
2025.07.24
답변 3
- 빡빡근빡근SK C&C코대리 ∙ 채택률 79%
채택된 답변
현재는 관련 업종에서 일을하지는 않지만 의공학과를 졸업한 선배로서 말씀을 드리자면,, 주변에 병원 의공기사로 근무하시는 동기/선배들은 의공기사를 필수로 땄지만 의료기기 회사의 Application Specialist나 기술영업 등을 하시는 분들은 50%정도 비율로 활용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의료기기 회사에 취업을 한다면 의공기사는 따시는게 도움이 되실것 같으며, 추가적으로는 Speaking(토스/OPIC) 점수를 확보하시고 더 여유가 생기신다면 전기기사와 같은 추가적인 자격증을 따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자격증 취득을 한다면 분명 더 도움이 되는 것이 맞습니다. 교육을 통해서 단순 경험을 했다라는 건 역량에 대한 객관적인 지표가 되지 않는데, 자격증 취득은 역량에 대한 객관적인 증빙을 해주는 것이 됩니다. 다만 자격증 취득은 요즘 많이들 하셔서 관련하여 공모전이나 프로젝트 수상까지 하면 더욱 좋습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의료기기 기술영업에서 의공기사 자격증은 있으면 도움이 되지만 '필수' 스펙은 아니며, 실제로 많은 기업에서 제품 이해도·커뮤니케이션 역량·영어(토익 970)·인턴 경험을 더 높게 평가합니다. 의공기사는 병원 기술직·기기 유지관리 직무에서 필수성이 높고, 영업직에서는 있으면 좋다는 수준이라, 여유와 관심이 있다면 취득해두고, 그렇지 않다면 인턴(의료기기사 영업 인턴 등) 경험, MS오피스 활용력, 발표·설득력 강화에 집중하는 것이 실질적 취업에 더 효과적입 니다. 의료기기 영업 신입 채용은 전공 불문이고, 실제 현업에서는 제품·시장 이해, 솔루션 제안 능력,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이 훨씬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인턴 경험은 실질 합격률을 크게 높여주니, 채용연계형 인턴, 현장실습 등 실제 영업 직무 경험을 빠르게 쌓으시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결론적으로 의공기사 자격증은 시간이 된다면 선택이고, 실전 경험과 직무 적합성을 키우는 방향이 가장 빠른 취업 전략입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KAI 인적성 검사
안녕하세요 이번 KAI 인적성 검사를 치게 된 학생입니다. 다름 아니라, KAI에서 인적성 검사에서, 적성 검사를 치게 됬는데, 직성 검사가 어떤 건 지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모니토를 활용해 한다는 데, 시험을 친다고 하여 어떻게 준비해야할 지 궁금합니다!!
Q. 어느 회사로 갈지 고민!
안녕하세요 이번에 29살되는 여자입니다. 현재 무역사무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직할 기회가 생겼는데요! 갈지말지 고민이 되어서 올려봅니다. 현직장 1. 2년차, 여초팀 중소기업 사무직 주5일 낮근무 연봉 3200 팀원들과 사이는 한두명빼고는 너무 잘맞음 2. 일이 편하고 스케줄조정을 마음대로 할 수 있음(일하면서 유튜브 가능) 3. 간단한 반복 업무, 손님 응대를 해야하는 일. 더 이상 배울 일은 없음 4. 10년 20년을 일해도 연봉은 비슷하게 받음(연봉 점프없음) 5. 다시 재취업가능 이직할 직장 1. 신입, 남초팀 중견기업 반생산직 3교대 근무 연봉 4500~ 일8시간 주6일 근무 2. 내 기준에서 쉽게 들어가지는 못하는 회사임 3. 오래 근속하면 연봉을 더 받을 가능성 큼. 복지가 현직장과 비교안되게 좋음 4. 어떤 업무인지 아예 몰라서 처음부터 배워야함. 현직자 말 들어보면 여기만큼 쉽고 편한 부서 없다 함. 일단 생각나는게 이정도네요 둘이 아예 다른 직종입니다!
Q. 삼성전자 dx, ds 인프라직무
이번 채용공고에 삼성전자 인프라직무에 지원하려합니다. 상세 직무기술서를 읽어보니 dx부분이 저에게 더 맞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채용규모도 ds가 더 많은것으로 알고 ds의경우 경기를 포함한 5곳의 사업장에서 모집하는 반면 dx는 구미사업장만 모집을합니다. 티오가 많은 ds에 지원하는게 전략적으로 유리할지 티오는 작지만 조금 더 적합한 dx에 지원하는게 적합할지 의견듣고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