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의료기기 기술영업 의공기사 따는게 도움이 될까요?
기술영업이나 영업 직무 관심 있습니다. 인서울 4년제 의공학과 3점대 후반 토익(970) 말고는 스펙이 없어서 인턴이라도 하고 싶은데 의공기사 따는게 도움이 될까요?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어떤 스펙을 더 쌓는게 좋을까요?
2025.07.24
답변 3
- 빡빡근빡근SK C&C코대리 ∙ 채택률 79%
채택된 답변
현재는 관련 업종에서 일을하지는 않지만 의공학과를 졸업한 선배로서 말씀을 드리자면,, 주변에 병원 의공기사로 근무하시는 동기/선배들은 의공기사를 필수로 땄지만 의료기기 회사의 Application Specialist나 기술영업 등을 하시는 분들은 50%정도 비율로 활용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의료기기 회사에 취업을 한다면 의공기사는 따시는게 도움이 되실것 같으며, 추가적으로는 Speaking(토스/OPIC) 점수를 확보하시고 더 여유가 생기신다면 전기기사와 같은 추가적인 자격증을 따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자격증 취득을 한다면 분명 더 도움이 되는 것이 맞습니다. 교육을 통해서 단순 경험을 했다라는 건 역량에 대한 객관적인 지표가 되지 않는데, 자격증 취득은 역량에 대한 객관적인 증빙을 해주는 것이 됩니다. 다만 자격증 취득은 요즘 많이들 하셔서 관련하여 공모전이나 프로젝트 수상까지 하면 더욱 좋습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의료기기 기술영업에서 의공기사 자격증은 있으면 도움이 되지만 '필수' 스펙은 아니며, 실제로 많은 기업에서 제품 이해도·커뮤니케이션 역량·영어(토익 970)·인턴 경험을 더 높게 평가합니다. 의공기사는 병원 기술직·기기 유지관리 직무에서 필수성이 높고, 영업직에서는 있으면 좋다는 수준이라, 여유와 관심이 있다면 취득해두고, 그렇지 않다면 인턴(의료기기사 영업 인턴 등) 경험, MS오피스 활용력, 발표·설득력 강화에 집중하는 것이 실질적 취업에 더 효과적입 니다. 의료기기 영업 신입 채용은 전공 불문이고, 실제 현업에서는 제품·시장 이해, 솔루션 제안 능력,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이 훨씬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인턴 경험은 실질 합격률을 크게 높여주니, 채용연계형 인턴, 현장실습 등 실제 영업 직무 경험을 빠르게 쌓으시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결론적으로 의공기사 자격증은 시간이 된다면 선택이고, 실전 경험과 직무 적합성을 키우는 방향이 가장 빠른 취업 전략입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신입사원 질문
이번에 신입사원으로 최종 합격하여 입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안내받은 입사 구비서류 가이드라인을 보니, '인사기록표' 등을 사내 ERP 시스템에 직접 입력하고 가족관계증명서나 급여 계좌 등을 전산으로 첨부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메일에는 별도의 ERP 접속 링크나 계정 정보가 안내되어 있지 않아, 이를 입사 전에 개인적으로 작성해 가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입사 당일 출근 후에 안내를 받아 처리하는 것인지 궁금하여 질문 남깁니다. 출근하여 전산에 적을 수 있도록, 서류를 구비해가기만 하면 되는 것으로 전 이해했습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전적대학점
전적대를 3학년까지 다니고 편입하여 현재 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 전적대 학점이 2.8이었고 현재 학점이 3점대입니다. 이런 경우 성적증명서 제출 시 전적대 성적까지 제출해야하는걸까요?
Q. 교육운영기획 비전공자 신입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교육 분야와 전공도 완전히 다르고 경력도 없는 갓 졸업한 신입입니다. 운이 좋게도 학생들을 대하는 교육 운영 회사에 마지막 면접만을 앞두고 있는데, 정규직입니다. 우선 급여도 너무 작고, 제가 생각했던 최종 목표는 아니라서 경력 쌓는다고 생각하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혹시 이곳에서 1년 정도 다니고 이직을 하면, 이직하는 회사에서 제 이력을 안 좋게 보는 경우도 있나요? 이전 회사에서 너무 짧게 일해서 시선이 안 좋아질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