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공계 미국 대학원 유학 진로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로봇분야에 종사하고있습니다.

몇 년 후에 미국 대학원으로 유학갔다가 미국에서 취업을 하고싶은데요.

여기서 전공 및 분야 선택이 고민입니다. 제일 하고싶은건 robotics이고요. 만약 로보틱스 전공으로 미국에서 취업이 힘들면 computer engineering이나 computer science도 생각 중입니다.

로봇 기반으로 하는 머신러닝이나 데이터 분석같은걸로 진로를 고민 중입니다.

그래서 미국 유학 후 미국 취직을 위해서는 robotics 로 갈지 machine learning으로 갈지 어느게 더 나은지 문의드립니다 ㅠ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pt 면접 처음이라 질문 드립니다 ㅠㅠ
중견기업 pt 면접이 잡혔는데 한 번도 경험이 없어서요 주제는 장소에서 제시되고 30분동안 ppt 제작할 시간 준다고 합니다 ppt 제작 스킬 디자인 이런 것도 중요하나요..? 아니면 흰 바탕에 정말 글자만 있어도 논리성이나 내용이 중요하나요?? 마케팅 그런 직무는 아니고 기타 사무직입니다!

Q. lg전자 H&A 사업부 소재 개발 ai면접 질문드립니다.
LG전자 소재 개발 직무 지원하였는데 ai면접에 전공 지식이 나온다고 해서 주로 어떤 질문들이 나오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저는 유기합성 / 고분자 재료쪽 전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Q. 앱 개발자,데이터사이언티스트 진로ㅜㅜ
두가지 직업이 잘 맞는지 확인 해볼 방법이 있을까요? 요즘 주변에서 컴퓨터 쪽은 천재적인 재능이 있는 사람들 위주로 성공 할수 있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처음에는 못해도 노력으로 어느정도 실력을 쌓을수 있을까요 ? 아니면 아예 시작을 안하는것이 나을까요 ? 현재 고민은 아직 대학생이라 본 전공을 주 업으로 삼으며 부업으로 코딩이나 데이터를 공부하면서 점점 실력,재미가 붙으면 본격적으로 취업을 시도해볼까 생각중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러면 전공자도 아니고 나이도 30이 넘어서 신입으로는 이도저도 아니게 될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저는 개발자,데이터 직군이 항상 기술관련 공부를 해야하고 자신의 커리어가 성장하고 있다는것을 느낄수 있는것이 참 매력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자신의 실력으로 평가와 인정을 받을수 있는 성취감으로 뿌듯함이 있는 직업군 이라고 생각이들어 진로를 변경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실력이 없으면 힘든 현실이겠죠 .. 현직자 선배님들 현실적으로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