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력서 수상 경력란에 관한 질문입니다.
자기소개서에 캡스톤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경험과 관련된 이야기를 작성하였지만 수상 경력란에는 기입하지 않았습니다. 기입하지 않았던 이유는 수상 경력이라 함은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을 이야기하는 것이라 생각하여 기입하지 않았습니다. 기입하지 않았던 부분에 있어 면접에서 불이익이 있을까요? 또한 면접관님께서 기입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 여쭤보신다면 어떻게 답변을 드리면 좋을까요. 현재 서류는 통과된 상태이고 수상 받은 상장 가지고 있습니다.
2021.03.25
답변 1
- 각각티슈에어부산코사장 ∙ 채택률 82%
채택된 답변
1. 전혀 상관없습니다. 혹시 물어보면 지금 생각한대로 답변하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20대 후반 저에게 어떤 직무가 가능하고 어떤활동을 더 해야할까요?
지거국 출신 화학공학계열로 반도체소자 학부연구생, 소단위전공으로 반도체 전공정(실무체험까지)을 듣고 KDC랑 KDT에 관련해서는 반도체 데이터 수율이랑, 전공정설비, 후공정(패키징,테스트)실무과정을 이수하고 한국반도체아카데미에서 기본교육 수료하고, Semicon, Co-Week같은 대외활동도 참여하고 공과대학 아이디어톤 대회(교내)에서도 2등을 하고, 화공기사랑 산안기를 취득하고 ADsP(예정)으로 오픽은 IH의 성적을 가지고, 학점은 3점대 중후반을 기록중입니다. 제조업 관련해서 서브오퍼레이터 경력이랑 삼성 평택 공사 현장에서 하청업체로 공사관리자도 근무한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지역에 있어서 반도체 테스트? 근로장학생을 하고 방학에는 가능하면 SK-five(인턴쉽)을 지원할 예정인 학생입니다. 직무에 있어서 여러사람한테 물어봤는데 다들 과 특성상 여러 방향으로 추천을 해줘서 더욱 갈피를 못잡아서 혼란스러워서 질문 드립니다. 직업부트 캠프도 고민중이고, 올해 대학교 4학년입니다.
Q. 가톨릭대 전자공학 전공, 29살 졸업 예정입니다. 현직자분들의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반도체 공정기술or장비사 직무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는 전자공학과 1학년 학생입니다. 현재 나이와 학교, 그리고 졸업 시점에 대해 고민이 많아 현직자분들의 현실적인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저는 29살에 2월에 학위를 마치게 될 예정입니다. 학교는 가톨릭대학교에 재학 중입니다. 현직자분들께서 보시기에 아래 두 가지 사항이 취업 현장에서 어느 정도의 허들로 작용하는지, 솔직한 견해가 궁금합니다. 29살이라는 졸업 나이가 반도체 직무(공정/장비) 지원 시 서류나 면접에서 크게 불리하게 작용하는지, 아니면 실무 역량으로 충분히 극복 가능한 영역인지 궁금합니다. 소위 말하는 학벌이나 나이라는 변수를 상쇄하기 위해, 학부 시절에 어떤 역량(프로젝트, 학점, 자격증 등)을 우선순위에 두고 준비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까요?
Q. 면접 탈락 공장 지원
제가 현대차 전주 공장에서 면접을 보고 탈락을 했습니다. 혹시 동일한 공장에 지원해도 상관 없을까요? 지원할 때 작성했던 경험도 좀 특별했던거라 기억하실 것 같기도 하시고 그 당시 면접을 너무 못봐서 걱정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