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수스페셜티케미컬 공정 직무 관련 질문있습니다!
현업에서 사용하는 용어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2024.04.14
답변 2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정관리, 품질 기준에 맞게제품 생산/생산성 향상 및 제조원가 절감을 위한 공정 개선 업무를 합니다. 현장 이해를 위해서 P&ID나 UFD와 같은 공정흐름도의 파악이 필요하고 각공정에 필요한 전공 지식이 사용됩니다. NFPA 30에서 정의하고 있는 인화성 액체(Flammable Liquid)와 가연성 액체(Combustible Liquid)는 100℉(37.8℃)를 기준으로 구분하여 그 설계 기준이 다릅니다. 그런데 왜 하필이면 90℉나 110℉가 아니라 100℉인 지를 이해하고 이를 설계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100℉(37.8℃)란 주위대기온도(ambient temperature)를 열대 지방까지 고려한 최대의 주위대기온도 임을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 소소사이어티현대엔지니어링코차장 ∙ 채택률 94%
안녕하세요 멘티님,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공정 직무는 주로 공정설계 업무를 수행하며, 연구개발단계부터 상업화 Plant 구축까지 업무를 수행합니다. 따라서 연구개발 결과 리뷰부터, 파일럿 플랜트 설계 및 테스트 수행, 상업화 플랜트 설계 업무를 담당합니다. 현업에서 사용하는 용어로는 P&ID(Piping and Instrumentation Diagram), PFD(Process Flow Diagram) 등이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자기소개서 항목 관련 질문드립니다.
자기소개서 항목에 제2전공명을 기입하는 란이 있는데, 복수전공/다전공이 아니라 부전공인 경우도 기입해도 되나요?
Q. 직무 경험이 하나도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토목직 취업을 위해 작년 토목기사와 건설재료시험기사를 취득하고 토익 885점, 한국사 1급까지 만들어 놓았는데요. 막상 필기를 합격하고 그 이후 면접을 생각하니까 직무 관련하여 경험이 쓸만한게 하나도 없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학교도 토목 관련 전공이긴 했지만 학교 다니면서도 토목으로 진로를 정하고 싶지 않았고 졸업만 하자는 생각으로 다니느라 더더욱 쓸게 없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졸업논문도 쓰기 싫어서 자격증으로 대체해서 졸업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저 공기업 취업 가능하긴 할걸까요...ㅠㅠ
Q. 종근당바이오는 어떤 회사인가요?
1. 종근당 바이오가 무슨 일 하는 회사인지 ? 2. 주력상품은 무엇인가요? 3. 원료의약품 회사로 알고있는데 완제도 만드나요? 4. 마이크로바이옴 CDMO도 하는데 무엇인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