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직할 때 경력

지금 경력이 2년 반 정도된 직장인 입니다.
회사가 재무적으로 어려워서 전사원 희밍퇴직을 빋고 있어서 미리 이직을 준비하고자하는데 경력이 애매해서 고민입니다.

대부분의 경력은 3년차부터 뽑는데 2년 반이면 2년차로 계산하나요? 3년차로 계산하나요? 그리고 조건에 3년 이상의 경력으로 적혀있는 곳에는 가능하면 안넣는게 맞겠죠?

회사가 기울어져가는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서 조급해지니 이런 걱정을 하게되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이력서에 자기소개서 내용이 추가되야 하나요?
이번에 넣으려는 기업 대내외활동 란에 입력할 수 있는 내용이 3개밖에 없어서 이 부분을 자기소개서에 적었던 활동들을 적어야 할지 아니면 자기소개서에 언급한 내용 제외하고 다른거 3개를 적어야 할지를 모르겠습니다. 자기소개서에 썼던 내용을 뒷받침하는게 좋을까요 아님 새로운 소재를 적어서 어필하는게 좋을까요?

Q. 전자과 직무를 못정하겠어요..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취업 준비를 해야되는데 아직까지도 직무를 못정하겠어서요.. 계속 알아보긴 하는데 설비 설계 생기 생관 공정 품질 이렇게 보이는데 이 쪽 제외하곤 공무원 밖에 없겠죠?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뭔지도 모르겠고 관심 가는 분야도 딱히 없고 저 쪽 직무로 가서 평생 일을 하는게 맞는건지.. 막상 열심히 준비해서 갔는데 너무 안맞고 힘들면 어떻게 해야할지 미래 걱정도 되고.. 직무 고민 때문에 스트레스 너무 받고 인생에 너무 회의감이 드네요.. 선배님들은 취준 하실 때 직무 때문에 고민 많이 안하셨나요??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Q. 일대일 면접 도착시간
면접을 보러 가는데, 건물에 도착하면 인사담당자 분께 전화를 하라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이런 경우, 정해진 면접 시간보다 1시간 정도 일찍 가서 전화드려도 민폐가 안될지 여쭤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