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직할 때 경력

지금 경력이 2년 반 정도된 직장인 입니다.
회사가 재무적으로 어려워서 전사원 희밍퇴직을 빋고 있어서 미리 이직을 준비하고자하는데 경력이 애매해서 고민입니다.

대부분의 경력은 3년차부터 뽑는데 2년 반이면 2년차로 계산하나요? 3년차로 계산하나요? 그리고 조건에 3년 이상의 경력으로 적혀있는 곳에는 가능하면 안넣는게 맞겠죠?

회사가 기울어져가는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서 조급해지니 이런 걱정을 하게되네요…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경력 산정에 대한 일반적인 기준에 따르면, 경력은 보통 입사일로부터 계산됩니다. 따라서 2년 반의 경력은 일반적으로 2년 차로 간주됩니다. 많은 기업에서 경력 요구 사항이 3년 이상으로 명시되어 있을 경우, 해당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므로 지원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직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조급함이 느껴질 수 있으나, 자신의 경력을 잘 정리하고, 적합한 직무에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력 개발을 위한 추가적인 교육이나 자격증 취득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지원하는 회사와 협상하기 나름인데 2년반이면 사측에서는 2년 경력만 인정할려고 할겁니다.3년 이상 경력을 원하는 곳이라면 지원은 가능하겠지만 상대평가다보니 다년경력자들보다 불이익이 있을수밖에는 없겠죠.. 그래도 밑져야본전이니 저라면 지원할 것 같습니다.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2년 반이면.. 좀 애매하네요. 만약 2년 8~9개월 이러면 가끔 3년으로 봐주기도 하는데 딱 절반이면은 반내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금 더 경력을 쌓으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3년을 채우지 못했드면 2년차가 맞습니다. 다만 멘티분이 말씀하신 바와 같이 경력이 3년차부터라기 보다는 일반적으로 2년이상의 경력이라면 경력직으로 이직이 가능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2년 반이면 2년차입니다.
만 경력으로 판단합니다.

조건 3년 이상 경력으로 지원해도 돼요. 실제로 3년 못채웠는데도 면접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량만 있으시다면 지원하시면 됩니다.


셀개발이팀장
코대리 ∙ 채택률 77%

유관경력 기간을 산정하는 이유는 대략적인 업무의 숙련도를 말하는 것입니다.
3년을 꽉 채우지 않더라도 시스템에서 서류지원이 가능하다면 지원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직무의 경험에 대해서 어느정도 진행했는지 설명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관련 경험에 대해서 잘 서포팅 할 수 있는 실제 예시를 정리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회사마다 다른데 3년 채용에 기준이 된다고 생각하면 일단 채용후에 3년대우를 하든지 2년하자고 제안을 합니다. 3년이 안된경우도 어느정도 가능성이 보인다고 생각하면 채용은 하니깐 지원하셔도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