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턴 경험을 경력 기술란에 작성해야할까요?

혁신도시민

제가 현재 6개월 채용전제형 인턴으로 회사에 재직중입니다. 그리고 올해 9월 중순에 인턴기간이 끝납니다. 하반기 공채에 다른 기업에 입사 지원을 할 계획인 상황입니다. 궁금한 내용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6개월 인턴 경험도 경력란에 작성할 수 있는지 또는 작성한다면 경력증명서도 제출해야하는지, 경력기술서도 작성해야하는지 아니면 자기소개서에만 작성해야하는지 2. 인턴기간이 끝나기 전에 서류 마감일 경우에는 어떻게 작성해야할지(예를 들어 서류마감이 9월 17일인데 인턴은 9월 25일에 끝나는 경우) 3. 6개월 채용전제형 인턴에서 전환이 안되어서 퇴사하게 될 경우 다른 기업에서 좋지 않게 볼까요? 제가 현재 다니고 있는 기업은 전환율이 높지 않은 회사입니다.


2025.08.17

답변 4

  • 신신파스현대자동차
    코상무 ∙ 채택률 9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네 당연히 6개월간의 인턴 경험도 경력란에 기입할 수 있는 정식 경력입니다. 또한 정식 경력을 입력하시는 것만큼 경력증명서도 제출을 요구받을 수 있고, 만약에 이러한 증명서를 제출하실 수 없다면, 추후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인턴 계획안이 끝나기 전에 서류 마감인 경우에는 인턴 종료 예정일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크게 기간 차이가 나지 않는 경우라면 문제가 없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마지막 질문은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애초에 채용 전제형이라고 하는 것은 타 기업에서는 모르기 때문에 6개월 경력이 끝나고 단순히 퇴사했다고 말씀하셔도 되고 설령 알게 되더라도 그러한 것들 때문에 마이너스 이미지를 갖지도 않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2025.08.17


  • 프로답변러YTN
    코부사장 ∙ 채택률 85%

    멘티님 6개월 채용전제형 인턴 경험도 경력 기술란에 분명하게 작성하셔도 되며, 경력증명서는 필요 시 제출 요청이 들어올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고 경력기술서 역시 간략하게라도 작성하는 게 서류전형에 도움이 됩니다 인턴 기간이 끝나기 전 서류 마감이라면 재직 중임을 명시하고 근무 시작일과 종료 예정일을 함께 표기하면 됩니다 채용전제형 인턴에서 전환이 안 된 이력은 전환율이 낮은 기업 사정임을 면접 시 간단히 설명하면 크게 불이익이 없습니다 이력사항 부각과 진솔한 입장 표명이 오히려 성실성과 경험의 폭을 인정받을 수 있게 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2025.08.17


  • m
    memememememSK바이오
    코부장 ∙ 채택률 66%

    안녕하세요 멘티님 1. 6개월 인턴 경험도 경력란에 작성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인턴한 곳에서 경력증명서도 떼달라고 하면 증빙용으로 제출하시면 좋습니다. 경력기술서 및 자기소개서 둘다 작성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현장 실무 경험을 정말 중요하게 여기는 게 요즘 기업 추세입니다. 2. 상관없습니다. 인턴은 9/25에 끝난다고 작성하면 됩니다. 실제 서류 마감이 9/17이더라도 결과는 9/25이후에 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3. 다른기업에서 왜 전환이 안되었는지 집요하게 질문이 올수도 있지만 그때마다 답을 잘 하시면 됩니다. 어떤 것이 부족했던 것 같고 그치만 그 부족함을 잘 메꾸고 있다. 등등

    2025.08.17


  • 뚜비두바바바현대엔지니어링
    코사원 ∙ 채택률 50%

    1. 작성할수 있습니다. 회사에 따라 재직증명서를 제출하라고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그렇다면 현재 재직중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3. 채용 전제형 인턴에서 다른 기업을 지원해도 경험을 살리면 문제없습니다. 무엇보다 인턴이기 때문이며 채용 전제형이라는 말을 굳이 언급하지 않으면 됩니다

    2025.08.17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