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일본 물리치료사가 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에고와

jlpt n1 을 취득한후에 국내 전문대나 4년제 물리치료학과를 졸업하고 국가고시를 통해 면허를 취득한다면 바로 이직이 가능한 걸까요?


2023.12.27

답변 1

  • 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현재 일본의 물리치료사(일본, 이학요법사) 양성은,3년제 전문학교가 74개교,4년제 전문대학이 75개교,4년제 대학이 67개교 있습니다. 앞으로 매년 10,000명 이상의 물리치료 학생이 배출됩니다. 이와 같이 많은 치료사가 배출되고 있습니다. 우선, 첫 째는, 큰 병원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이 많아 취직 시험에 경쟁률이 높아지고 취업난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둘 째는, 임상실습을 할 수 있는 병원의 부족입니다. 임상 현장에서 일하는 실습지도자의 수보다 학생 수가 월등이 많기 때문에한 사람이 동시에 두 명씩 지도하지 않으면 안되는 현실입니다. 환자를 치료해가면서 지도를 하기 때문에 올바른 교육을 할 수 없고결과적으로 임상 경력 2년차 치료사들이 지도를 하게 되고,그렇다보니 교육내용이 부실히고 병원마다 교육 내용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셋 째는, 4년제에 입학하는 학생 정원이 한 학교에 80~100 명이 되기 때문에학생의 질적인 면에서도 환자를 치료하며 봉사해야 하는 치료사의 사명감 없이 학생들이 입학한다고 문제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하여 상세한 조사는 없지만 일본 고등학교 학생들이 물리치료학과를 많이 선호하고 물리치료사를 양성하는 학교(전문대학, 단기대학, 4년제 대학 포함)에 입학 희망자가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현지에서 도전을 하는게 중요하실겁니다.

    2023.12.27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