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임금인상 반영

안녕하세요. 경제에 무지한 신입사원입니다..

회사 HR이나 인사, 선배님들께 돈 관련 질문하기 껄끄러워 여기에 질문하게 됐습니다.

보통 매년 국가적으로 임금 인상률을 정하지 않습니까?

만약 제가 회사에서 올해 성과에 따라 내년 연봉 10% 인상이 결정됐고
임금 인상률이 2.5%. 제 올해 계약 연봉이 5000만원이라면

25년엔 5000*1.1*1.025 = 5637.5만원을 계약하게 되는건가요?

+ 회사 자율적으로 임금 인상률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자동차 QA 계약직(3개월) 관련해서 질문
안녕하세요!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잡코리아에서 차량 소프트웨어 QA관련해서 검색했을때 여러 회사들이 나오는데, "고용형태 : 계약직 근무기간 3개월 정규직 전환가능" 위 처럼 나와있는데요. 제가 직무경험이 없어서, 3개월만 한번 해보고 싶은데. 정말 열심히해서 3개월하고 정규직 전환 안한다고하면, 회사에서나 업계에서 많이 안좋게보나요? 그리고 속으로는 정규직 안해야지 하고있어도, 면접때는 정규직할 마음이 있습니다라고 하는게 맞나요?

Q. 회사선택 풍산vs화학중견기업
안녕하세요. 모 화학중견기업에 이번하반기 최종합격했습니다. 풍산은 아직 2차면접이 남았지만 합격할거란 가정하에 질문드립니다.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풍산 : 연구직, 초봉 영끌 6500수준, 근무지 안강(깡시골) 사택지원, 워라밸은 괜찮은거 같으나 석사 연구경력 무쓸모에 커리어 끝날거같음, 다만 근속연수 높은 평생 회사 가능성 있음 화학기업 : 연구직, 계약 초봉 5300 수준, 근무지 부산, 사택지원 여부 모름, 워라밸 좋음, 석사연구와 비슷한 연구에 경력쌓아 커리어 향상 가능성 높음, 평생 회사이고 싶지는 않음, 석유화학 업황이 안좋아 당분간 성과는 안나올거 같음 현재 정보는 이정도인데 여러분들은 어디 선택할거 같나요?.. 화학기업은 조건은 괜찮으나 네임밸류가 제 발목을 붙잡는 느낌이네요 ㅠㅠ 둘다 지역은 제 본가와 멀지않습니다.

Q. "화학공학 개론" 이라는 책에서 무엇을 공부하나요?
"화학공학 개론" 이라는 책이 있는데요.. "화학공학 개론"이라는 책으로 무엇을 공부하게 되는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