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임상시험센터 행정지원 직무

안녕하세요. CRA 신입으로 준비 중인 취업 준비생입니다. 간호나 제약같은 보건계열의 전공이 아니라 CRA 신입으로서의 장벽이 높다라고 생각하여서 중소기업의 CRA 혹은 CTA도 같이 준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립암센터에서 올라온 공고에서 임상시험센터 행정지원 과제연구원이라는 직무 공고를 확인하였습니다. 공고 상 해당 업무 내용은 임상시험센터 행정지원 업무라고만 작성되어있습니다.
해당 직무가 CTA와 유관하다고 생각하여도 되는 걸까요? 아니라도 우선 지원하여 관련 업계의 일을 해보는 것이 향후 CRA로 진입할 수 있는 좋은 길이 될까요?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임상시험센터 행정지원 과제연구원 직무는 임상시험센터의 행정적인 지원 업무를 포함하며, CTA(Clinical Trial Assistant)와 유사한 업무를 수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CTA는 임상시험의 관리 및 지원 역할을 하며, 임상시험의 원활한 진행을 돕는 직무입니다. 따라서 해당 직무가 CTA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직무에 지원하는 것은 임상시험 분야에서의 경험을 쌓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향후 CRA(Clinical Research Associate)로 진입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관련 업계에서의 경험은 이력서에 강점을 더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도 유리할 것입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뿌가나다
코과장 ∙ 채택률 69%

CTA와 CRA는 하는 업무가 아예 다릅니다.
CRA로 가고싶다면 차라리 의료기기 CRA로 가는 것이 나아요!
CRA 진입 장벽이 생각하시는 것 만큼 높지가 않을 거에요
워낙 이직이 많은 직종이니 CRO에 몇군데 지원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