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전기기사 없으면 취업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4년제 전기공학 이제 졸업하는 학생인데 제가 올해초부터 전기기사를 준비했는데 실기난이도상승으로 결국 취득하지못했습니다 ㅠ 이제는 취업을 하려고 하는데 어느분야로 가야 취업을 할 수 있을까요? 전 지방이라도 괜찮으니 공장쪽에 취업을 하고싶은데 전기기사없으묜 불가능할까요? ㅠㅠ
2025.08.13
답변 8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전공을 활용하는 직무를 가게 된다면 전기 기사가 있으면 플러스가 되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전기 기사가 없다 하더라도 그와 관련된 스펙이 있거나 그런 경우에는 무조건 떨어지진 않기 때문에 다른 스펙을 쌓아 보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아닙니다. 기사가 없더라도 취업이 충분히 가능하며 이는 전기 뿐만 아니라 기계 등 다른 직무, 분야에서도 공통적인 사항이라 보시면 됩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전기공학 전공자로 전기기사가 없어도 지방 제조업체·공장 설비 운영, 생산관리, 유지보수, 품질, 생산지원 등 다양한 연관직무로 취업 가능합니다. 물론 전기기사가 있으면 선택 폭과 연봉 우대 등에서 유리하지만, 신입 구인공고에서 ‘입사 후 취득 조건’, ‘무자격 지원 가능’ 채용도 많으니 자격증 미보유라 해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안전, 생산현장 등에서는 실무 적응력, 팀워크, 컴퓨터 활용역량(엑셀, CAD 등)도 중요한 평가요소입니다. 우선 취업 후 경력 쌓으시면서 빠르게 전기기사 실기 재도전하면 내부 승진이나 직무 확장에도 큰 도움이 되니 걱정하시지 말고 일단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자격증없어도 취업가능합니다 대신다른스펙이좋아야겠죠
취준은언제나힘들어롯데알미늄코과장 ∙ 채택률 72%채택된 답변
공장 근무를 하면서 전기기사가 있으면 당연히 메리트가 있지만 꼭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취업 후 선임목적으로 취득하실 거면 추천드리며, 자기소개서 작성 및 기업/직무탐색과 전기기사 실기를 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릭릭네램리서치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50%
채택된 답변
절대적으로 특정 자격증이 없으면 취업이 안된다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직무에 적합한 본인의 노력이나 성과가 무엇이 있는지 명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전기기사가 없더라도 취업 가능합니다. 산업 분야는 전기공학으로 갈 수 있는데는 많을테니. 고민을 해 보시고, 직무를 우선 정하셔서 최대한 많은 산업분야로 지원을 해 보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전기기사가 없더라도 규모를 조금 넓혀서 지원을 하시고, 실무 경력을 바탕으로 상승이직을 하시면 되구요. 또한, 재직하면서 자격증 취득을 한 후 상승 이직을 하셔도 되니. 우선 지원을 최대한 많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pkww씨젠코상무 ∙ 채택률 62%
채택된 답변
전기기사 없어도 가능합니다. 전기에 공장이면 생산기술, 품질, 설비관리 등의 직무로 보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이전에 했던 활동에 대한 질문
자소서에 경력기술서와 자기소개서 내용인데 이를 보고 이전에 했던 활동에 대한 질문과 답 방향을 같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ridal collection - 수행 기간 : 2025.07~2025.09 - 주요 역할 : 2부 드레스 레이스 원단 셀렉 및 진행 - 업무 성과 : Eira blouse, flare skirt 세트 원단 디자인 , 연예인 행사 착용 One piece collection - 수행 기간 : 2025.07~2025.09 - 주요 역할 : 롱드레스 디자인 - 업무 성과 : 사선 디테일의 Maeve dress 기획 서울시 동대문 상권 활성화 프로젝트에서 셔츠와 집업,니트 의류 제작을 위한 작업지시서를 직접 작성하고 제품을 전시했습니다. 두가지 다른 디테일의 조합의 니트를 디자인하고 편안하고 페미닌한 착용감에 조거팬츠와 랩스커트를 매치하였습니다. 이후 바이어 초청 자리에서 실물을 소개하며 바이어 별 시장 반응을 확인하기도 했습니다.
Q. SK 자기소개서 문항 질문(경험기술서)
SK임업 마지막 문항으로 "경험기술서(선택) 앞서 작성해주신 경험 또 프로젝트 사항(담당 프로젝트, 업무, 성과 등)을 보다 상세히 기술하십시오.(2000자)"가 있는데, 이런 건 처음이라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감이 잘 잡히지 않습니다 줄글 형식이 아니라, 경험/역할/성과 이런식으로 항목형으로 눈에 잘 들어오게 작성해야 하는건가요? 전공 수업에서 A+ 받았던 프로젝트도 작성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Q. 유명한 회사 1달 인텁십 VS 이제 막 중견기업이 된 소재부품 회사 6개월 현장실습
현재 지방사립대(4년제) 신소재공학을 전공 중인 4학년 학생입니다. 목표 직무: 해외 반도체 장비사 CS 엔지니어 혹은 국내 반도체 회사 공정기술 직무 궁금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유명 대기업 해외 5대 장비사 CS및AE 통합 1개월 인턴십 → 브랜드 네임은 확실하지만 기간이 짧고 실무 깊이가 얕을 것 같음. B: 이제 막 중견기업이 된 소재부품 (CMP 관련) 회사 R&D 연구 지원 및 보조 현장실습 → 기간이 길어 실무 경험은 풍부할 것 같지만, 회사 인지도 면에서 고민됨. 고민 되는 부분: 네임 차이, 인턴십 vs 현장실습, 1개월 vs 6개월, 직무 차이 A와 B 기간이 겹쳐서 둘 중 하나만 가능할 거 같습니다. 저의 목표 직무와 시기를 봤을 때 선배님들은 A와 B 중에 어떤 선택을 하실 거 같나요?ㅜ 스펙보다 실무 역량이 중요한지, 아니면 브랜드가 아직도 취업에 유리한지, 인텁VS현장실습, 기간, 직무 등 종합적으로 봤을 때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