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전력변환 개발자로서 어느 기업이 괜찮을까요?

저는 전력변환(인버터/컨버터, SMPS) 같은 개발자로서 대기업에 이직하기 위해 현재 중견기업(B2C 자사 제품 있는 곳) 연구소 두 곳 붙었습니다!
어디를 가는게 조금 더 이직에 괜찮을까요?

1. X-ray 발생기(제너레이터) 개발 / 의료기기

2. 전기차 충전기 HW개발

그리고 학사로 경력 쌓고 대기업 이직이 괜찮은가요?
아니면 재직중 야간대학원 졸업 후 이직이 괜찮을까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X-ray 발생기(제너레이터) 개발 / 의료기기
이직을 고려하는 분야가 전력변환에 관련된 개발이라면, 의료기기 분야는 대기업에 이직하기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기업은 의료기기 분야에서도 제품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서 경력을 쌓는 것은 대기업 이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기기는 특수한 기술과 규제가 요구되는 분야이기 때문에, 이를 다루는 기술력이 있는 개발자는 수요가 많을 수 있습니다.

2. 전기차 충전기 HW개발
전기차 시장은 현재 급성장하고 있는 분야로서,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견기업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분야에서 경력을 쌓는 것도 대기업 이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충전기 HW개발은 전력변환과 밀접한 분야이기 때문에, 전력변환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학사로 경력 쌓고 대기업 이직이 괜찮은가요?
학사로 경력을 쌓고 대기업 이직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대기업은 학력보다는 경력과 역량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학사로서도 충분한 경력과 역량을 갖추고 있다면 대기업 이직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재직중 야간대학원 졸업 후 이직이 괜찮을까요?
재직중 야간대학원을 졸업하면 대기업 이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기업은 자기 계발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야간대학원에서 전공분야를 공부하고 이를 바탕으로 역량을 키우는 것은 이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야간대학원을 졸업하면 학사와는 달리 대학원 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경력과 역량을 갖춘 개발자로서 대기업 이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쪼별
코차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2번이 더 나아보입니다.
X-ray랑 전력 변환이랑은 직접적으로 연관이 없어보이네요.

그리고 학사로 경력 쌓고 대기업을 이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야간 대학원은 제대로 연구를 했다고 보기 어려워서 다른 석사처럼 우대받기 어렵습니다.



댓글 0
C
Chanchann
2024.06.05
저도 x-ray랑 큰 연관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해당 기업 면접볼때도 SMPS 개발, X-ray 발생하는 구동부 전력시스템개발 이라고 하셔서.. 혹시나 여쭤봤습니다!

추후에 전력변환쪽으로 이직할때는 산업군이 달라도 괜찮은가요? 아니면 같은게 더 나은건가요?ㅠ
채택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추후 어디 회사를 가시고 싶나요?
또한 어떤 직무로 가고 싶나요?
거기에 따라 대답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전력전자는 보통 석사를 많이 가긴하는데,
재직중 야간대학원은 크게 의미 없다고 봅니다.

또한 저도 중고신입 출신인데, 학사 중고신입으로 대기업 이직은 매우 괜찮습니다.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6.05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C
Chanchann
2024.06.05
1순위 전기자동차 관련(현대, 기아, LS 등)
2순위 가전제품 관련(LG, 삼성, SK), 연료전지(두산, 한화 등)
입니다!!

직무는 전력변환(DC/DC 컨버터, SMPS 개발)
FW, HW직무쪽으로 희망합니다!
C
Chanchann
2024.06.06
중고신입으로 이직하셨다고 하는데, 어느정도 다니고 중고신입을 추천하시나요?

일단 저는, 생산기술 2년(병역특례), PCB 기술연구소(3개월 후 연구개발 직무 변경)
이번 연구소 들어가면, 어느정도 있어야할까요!

또한, 현대자동차에 충전기 관련 연구부서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C
Chanchann
2024.06.06
혹시 외람된 질문이지만…샤시설계(스티어링휠) 직무에서 스티어링휠이 아닌 다른 기구설계, 샤시프레임설계로 캐드 기술을 통해서 이직도 가능한가요..?!

현대자동차가 최종 목표라서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건동홍 전자전기공학졸업이지만, 이번에 HW부문이랑 샤시설계(스티어링휠) 두개를 붙어서요, 어디가 현대로 이직이 괜찮은지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4%

전력변환을 고려하시는거라면 뒤도보실거없이 2번입니다. 야간대학원은 이직에 사실상 효용가치가 없다 보시면 되구요. 학사로 경력차분히 쌓으신뒤에 가장 잘팔리는 대리쯤 점프업하시는게 가장 유리한 루트입니다.



댓글 0
C
Chanchann
2024.06.06
2번 회사는 직급이 연구소장 제외 전부 다 직급도 같은 수평관계라고 합니다!
그럼 대략 몇년차 정도 일까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다른분들이 이야기 하셨지만 2번이 좋고 다른분들은 사유가 없었기에 구체적인 사유로 이야기 드립니다. 2번은 충전기도 인버터 동작의 모터 AC -DC 등 인버터 동작을 합니다. 그리고 나아가 순수 전기 판넬로 인버터쪽으로 가시기 좋습니다. 1번은 제네레이터가 소형이고 분석기 수준으로 의료기기나 계장분석기쪽이라 계측쪽으로 가실수 있습니다.



댓글 0
C
Chanchann
2024.06.06
인버터 쪽이라고 하시면, 가전제품이나 고출력 전력제어 장비를 다루는 기업들도 가능하시다 보시나요?!

또한, 전력 계측이라고 하면 되게 폭이 좁아지나 궁금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는 2번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현재 국가적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늘려가려고 하고 있으며, 여러 대기업이 전기차 충전기 구축 사업을 메인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기업 이직도 충분히 노려볼만 하다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