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전문적으로 의혹을 묻다.

내 전공에 따르면 앞으로 생물 회사나 제약 산업에 종사할 것이다. 한편으로는, 치열한 업계 경쟁과 높은 전문 지식과 기능에 대한 요구 사항, 나는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배우고 자신을 향상시켜야 한다. 이와 동시에 작업압력이 비교적 크며 프로젝트진도가 긴장할 때에는 연장근무를 해야 할수도 있다. 다른 한편으로 연구개발 사업에 대량의 시간과 정력을 투입하고도 이상적인 결과를 얻지 못해 좌절감을 느끼게 된다. 그밖에 작업환경이 비교적 엄격하여 각종 규범과 기준을 준수해야 할 수도 있다. 내 자유를 제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뿐만 아니라 직업발전에서 어려움에 봉착할 수도 있고 승진기회가 충족하지 못할수도 있으므로 인내성 있게 기다리고 적극적으로 쟁취하여야 한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이력서에 학점
제가 학점이 3.39인데 이력서 작성시 학점을 꼭 기입해야 할까요? 성적증명서 제출하라는 항목이나 필수라는 말이 없기도 하고 제 학점이 너무 낮은거 같아서 괜히 마이너스 요소가 될까 싶기도 해서 안넣었는데 넣는게 나을까 해서요...

Q. 삼수생 건국대 화공인데 군수해서 서성한 노려보는거 취업관점에서 어떤가요?
사실 그렇게 별나라에 있는 급간도 아닌데 건대보다 입결이 낮은 부산대 경북대 인하대 아주대 이런학교들보면 입결과 다르게 저희보다 대기업을 잘가는 게 그렇다고 저희가 지금처럼 어려운 취업시장에서 대기업을 잘 가는 것도 아닌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서성한부터는 대기업 관해 말할 때 서성한까지라는 수식어가 많이 붙는 거 같아서요. 근데 나이 따지면 서성한 가도 문제일거 같아서 사실 지금도 취업에서 부담스러운 나이인 거 같습니다. 또, 경북대 모공같은 경우는 삼성 계약학과인데 입결이 서성한 전전정도라 하더라구요. 건동홍부터는 대기업도 지방을 찾으니까 경북대 모공같은 학과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것도 같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Q. 자격증 오기재 ,,,
지원서를 작성할 때 컴퓨터활용능력 2급이 있어 취득 날짜와 일련번호를 다 입력하였는데 시간이 지나 면접을 앞두고 있는 시점 확인해보니 1급으로 제출이 되있었습니다. 이런 경우 진짜 어쩔 수 없는 건가요,,, 진짜 허위로 할 생각은 전혀 없었는데...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