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전자공학과 HW, SW 진로선택

안녕하세요 이번에 졸업을 앞둔 전자공학과입니다. 아직 직무선택에 있어 고민이 있습니다.
지원희망 기업은 1순위 에스엘이며, 제조업 쪽 생각중입니다. 희망 직종은 HW설계 또는 SW설계입니다.
학교 다니면서 수강과목은,
회로이론, 전자회로, 마이크로프로세서, 임베디드 하드웨어 설계 및 실습, 반도체공학 C언어, C++, C#, JAVA, PYTHON 들었습니다.
스펙은 학점 3.6/토익780/전기기사 자격증 있고 대외할동이나 인턴/직무경험이 없다는 게 단점이라 생각됩니다.
임베디드 과목을 들으며 HW, SW 둘 다 관심이 생겼는데 진로를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만약에 SW로 직무를 잡는다면 에스엘에서는 ADAS관련 SW개발을 구하는 것 같아 코딩 관련 인강+국비지원(ADAS) or ADAS 에스엘 관련 인턴 및 교육 프로그램이 있어 준비하려고 합니다.

만약에 HW로 직무를 잡는다면 어떤 방향으로 공부를 해야할 지 궁금합니다. (ex) 혼자 프로젝트 진행? 책보면서 회로 설계해보기?)

취업시장에 나서기 앞서 아직 부족한 점도 많고 모르는 것도 많아 많이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장비회사와 oled
현재 목표로 하는 기업 및 직무는 반도체 장비회사의 cs엔지니어입니다. 교내에서 OLED 소재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할 기회가 생겼는데 프로젝트 진행 후 자소서에 적으면 마이너스일까요?

Q. 화장품 업계 r&d
상반기에 LG생건,콜마 r&d를 지원하려고 합니다. 대학은 아주/인하중 하나이고 화학과입니다. 학점은 3점대 중반이며 공모전수상경험있습니다. 상반기에 강소 화장품 기업에서 연구직으로 일을하면서 LG생건,콜마 r&d를 지원하려고합니다. 여쭤보고싶은건 학사지원이라 r&d취업이 힘들까요? 두 기업모두 학사출신을 뽑긴합니다. 정말 학사 취업이힘들다면 석사도 고려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자소서에 회사에서 일한 내용을 써도 괜찮을지 여쭤봅니다. 2월부터 일할예정이라 기간이 짧아서요…

Q. 자소서에 수상 못한 공모전 이야기를 이렇게 써도 될까요?
제 장점을 지속력으로 표현하고 싶은데 정말 열심히 한 공모전이 있고 수상은 못했지만 결과물은 제가 봤을때 괜찮습니다 그래서 포트폴리오에도 넣고, 자소서에 과정에 어려움이 있어서 조원이 포기하자고 하였는데도 끝까지 마무리했다고 쓰려고 하는데 실제 이야기이긴 하지만 수상도 못했고 포기라는 단어가 들어가는게 부정적으로 느껴질까 걱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