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 바이오 QC, R&D 질문있습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올해 2월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제약 바이오, 화장품 QC, R&D 관련 부서에 취업을 준비 중인 23살 입니다.
제약 바이오 산업 직무를 지원하기 위해 이것 저것 검색하고 알아보다 보니 다들 스펙이 어학은 기본에 자격증이나 직무 경험이나 교육 이수한 사람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서 점점 자신감이 없어지고 있는데요...ㅜㅜ관심을 가지게 된지 얼마 되지 않아 관련 정보도 적은데다가, 교육을 이수하는데 드는 비용도 만만치 않고...거리도 멀어서 더욱 망설이고 있던 중에 그래도 지원부터 해보자!는 마음으로 자소서를 계속 수정하면서 지원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1. 4학년 하계방학 2개월간 제약 바이오 기업 R&D 부서에서 의약품 합성, HPLC 등 기기 다룬 경험만 있는데, QC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얼마나 될까요?
2. 어학 성적이 없어도 가능한지.. 영어가 너무 싫고 공부가 잘 안됩니다..
3. 스타트업, 중소기업 R&D나 QC에서 경험 쌓는게 현실적으로 맞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안녕하세요 반도체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아서 질문드려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 국립대 전자공학과에서 3학년 2학기 재학 중입니다. 반도체 과목을 수강하면서 흥미가 생겨 진로를 반도체 쪽으로 정했습니다. 현재 학부연구생을 하면서 furnace 기계를 담당하고있습니다. 학교에서는 4학년 2학기때 회사로 인턴을 가고 후에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것이 있는데 취업이 현재 1순위인지라 취업이 보장된다는 것에 혹해서 현재 알아보고 있습니다. 근데 회사가 패키징 분야라서 현재 제가 하고 있는 연구분야와 많이 동떨어져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연구실을 계속해서 할지 아니면 그만두고 현재 영어가 많이 약해 공부 중에 있는데 차라리 연구실을 할 시간에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맞는 건지 고민입니다. 그리고 furnace 관련 분야로는 어떤 회사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Q. 학부연구생인데 석사 안하고 도망치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지방 사립대학교를 재학중인 3학년 학부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얼마전에 타학과 반도체 관련 랩실에 학부연구생 컨택을 했습니다. 그런데, 거기 교수님이 석사를 하지 않으면 받아주지 않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반도체 관련 프로젝트 및 연구활동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잡기가 너무 드물어서 이렇게까지 극단적인 생각을 해버렸습니다... 양심의 문제이긴 하지만 최대한 학부생으로 연구경험 및 프로젝트 경험을 갖고 바로 졸업후 취직을 희망하는데 매우 큰 문제가 발생할까요?

Q. sk 하이닉스 이력서에 성적 기입 질문입니다.
제가 들었던 수업 중에 전공 선택이지만 P(패스)인 수업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지원할 때 기입을 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