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 바이오 QC, R&D 질문있습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올해 2월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제약 바이오, 화장품 QC, R&D 관련 부서에 취업을 준비 중인 23살 입니다.
제약 바이오 산업 직무를 지원하기 위해 이것 저것 검색하고 알아보다 보니 다들 스펙이 어학은 기본에 자격증이나 직무 경험이나 교육 이수한 사람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서 점점 자신감이 없어지고 있는데요...ㅜㅜ관심을 가지게 된지 얼마 되지 않아 관련 정보도 적은데다가, 교육을 이수하는데 드는 비용도 만만치 않고...거리도 멀어서 더욱 망설이고 있던 중에 그래도 지원부터 해보자!는 마음으로 자소서를 계속 수정하면서 지원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1. 4학년 하계방학 2개월간 제약 바이오 기업 R&D 부서에서 의약품 합성, HPLC 등 기기 다룬 경험만 있는데, QC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얼마나 될까요?
2. 어학 성적이 없어도 가능한지.. 영어가 너무 싫고 공부가 잘 안됩니다..
3. 스타트업, 중소기업 R&D나 QC에서 경험 쌓는게 현실적으로 맞을까요?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많은 정보에서는 대기업이나 외국계 기업을 지향하는 것 같아서...

1. 제약 바이오 산업은 기업의 규모와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QC와 R&D 부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R&D에서의 경험은 QC 업무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약품 합성 경험은 QC 분석 시에 어떤 성분이 어떤 방식으로 합성되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HPLC를 다루는 경험은 QC 분석 시에 정확한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서에서 이러한 경험을 강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어학 성적이 없어도 제약 바이오 산업에 지원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어학 성적이 높을수록 더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일부 기업에서는 영어 능력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학 성적이 없더라도 다른 강점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지원서를 작성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에서도 제약 바이오 산업에 대한 경험을 쌓는 것은 현실적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대기업이나 외국계 기업에 비해 경쟁이 더 빡셀 수 있으며, 규모가 작은 기업에서는 업무 범위가 더 넓을 수 있으므로 더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경험을 쌓는 데는 기업의 규모보다는 업무의 다양성과 경험의 깊이가 더 중요하므로, 기업의 규모에 너무 많은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1. 당연히 유효성,안전성 검사는 HPLC,GC 같은걸로 해서 도움됩니다.

2.어학은 필수라서 없으면 어렵습니다.

3.현실적으로 아니라고 보고 한번 들어가면 계속 중소에만 머무를수 밖에 없습니다.


웅녕냥
코대리 ∙ 채택률 69%

1. 기기분석 경험이 있다는 것은 신입에게 유리한 경험입니다. 자소서, 면접에서 적극적으로 어필하세요
2. 어학성적 필수입니다. 토익 850이상 필수, 스피킹 점수도 IH이상으로 필요합니다.
3. 지원자님의 역량 및 취업 준비 기간에 따라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목표기업에 취업이 안 되고 공백이 길어진다면 그때 중소에서 경험을 쌓는 것을 선택하시면 될 듯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