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졸업생 스펙 부족 -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직무 관련

저는 2월에 졸업한 00년생, 여자 취준생입니다.
학부 때 관련 캡스톤 디자인 했지만 이렇다 할 성과를 못 냈습니다.
1~3월 동안 외부 교육센터에서 반도체 이론 교육 듣고 이틀 간 실습했고요, 나머지 기간 동안은 취준하고 데이터 교육(5주간, 단순 따라해보기식) ADsP 따고 면접(인턴, 계약직) 봤지만 모두 떨어졌습니다..아무래도 자신감, 직무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1. 그렇다할 스펙이 너무 없는데 반도체 팹안에서 레시피 자유롭게 해볼 수 있는 교육, 산학협력 프로젝트 경험 할 수 있는 반도체 교육을 6~8월간 듣는 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경험 정리, 자소서 작성 다시하고 시간남으면 데이터 경진대회 나가기)

2. 1)을 안한다면 포스코 AI Big Data (합숙, 2달) 교육을 들으려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3. 1)안한다면 직무부트 캠프 듣고 낸 성과물을 프로젝트식으로 말을 바꿔서 자소서에 작성하고 싶은데 좋은 생각일까요

답변 1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답변:

1. 반도체 팹안에서 레시피를 자유롭게 해볼 수 있는 교육이라면 꼭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실무에서 사용되는 기술과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자신의 경험을 정리하고 자소서를 다시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데이터 경진대회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이며, 실무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분석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2. 포스코 AI Big Data 교육 역시 좋은 교육이라고 생각됩니다. 데이터 분석 기술은 현대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익히는 것은 분명히 취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직무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교육은 아니기 때문에, 반도체 분야에 집중하고 싶다면 1)의 교육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3. 직무부트 캠프를 통해 낸 성과물을 프로젝트식으로 바꿔서 자소서에 작성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증명하고, 실제 프로젝트를 경험한 것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충분한 스펙이 될 수는 없으므로, 다른 교육이나 프로젝트에도 참여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