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주니어경력 지원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경기도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본가가 있는 지방으로 다시 이직을 희망중입니다.
마침 직무와 위치가 제 조건에 딱 맞는 회사가 있어서 정말 간절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 3년 정도 경력이 있는데, 2년 반은 현재 지원할 회사와 맞는 전기보전 경력이 있고,
7개월 정도는 제어설계(PM) 업무를 수행중입니다.

1. 현재 주소지는 경기도로 옮긴 상태인데, 초중고 대학교 모두 본가 지방에서 다녔습니다.
그럼 회사에서 지방 사람을 뽑는다는 가정 하에, 현재 주소지는 상관없을까요?

2. 현 회사 경력이 7개월 뿐이지만, 면접에서 다시 이직하는 이유를 설득할 자신이 있습니다.
하지만, 서류에서 떨어질까봐 걱정이 됩니다. 솔직하게 경력을 작성하는게 맞을까요?

이제까진 가벼운 마음으로 이직을 준비했었지만, 본인과 맞는 직무를 선택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지역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닫고 여느때보다 정말 간절하게 준비중입니다 ㅜㅜ

도움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현재 주소지가 경기도인 경우, 지원하는 회사에서 지방 출신 인재를 선호하는 경우에는 주소지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이 지원자의 경력과 능력을 더 중요하게 평가하므로, 주소지만으로 결정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직을 희망하는 지역과 관련된 본인의 배경을 강조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경력 사항을 솔직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력의 진실성을 유지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유리할 수 있으며, 면접에서 이직 사유를 잘 설명할 수 있다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력의 연속성과 관련성을 강조하여 지원하는 직무와의 적합성을 부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직 준비에 있어 본인의 목표와 상황을 잘 정리하고, 지원하는 회사의 요구사항에 맞춰 이력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경력은 솔직하게 작성하는게 작성하는게 좋고 지역적인건은 출퇴근을 이야기 하면 될거 같고 주소지는 자취해도 되고 실제본가 이야기 하면 되기에 상관 없습니다.


채택
일타강사
코과장 ∙ 채택률 65%

안녕하세요 멘티님,
1. 이부분은 일단 직무상 경험이나 이런게 맞다고 하면 면접에서 물어볼 것 같아요. 본가가 지방인데 다시 옮겨서 근무가 가능한 부분인지 말이에요~ 직무로서 승산있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2.네 솔직히 경력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어차피 나중에 원천징수같은거 떼보면 다 나오니깐요!
이직하는 이유만 확고하시고 잘 빌드업 되어있다면 전혀 문제 없을 듯 합니다
다만 왜이렇게 경력짧은데 다시 이직하려 하는지 이 회사와서도 짧게 다니진 않을지 우려가되지 않도록 답변 준비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네 경력이 상당하시기 때문에 제대로 기입을 하시는 것이 맞다 생각이 되며 멘티분이 질문이 들어올 시 설득력있고 신뢰도 있게 이야기를 할 수 있다면 기입을 하셔도 이점이 되지 마이너스가 되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1. 네 상관 없습니다.
2. 솔직하게 작성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