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주)한주 대졸 생산 직무
(주)한주 대졸 생산 직무로 지원해서 1차면접을 볼 예정입니다. 직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몇가지 물어보려고 합니다. 생산 직무 주요업무가 '생산 공정 및 원부자재관리' 라고 되어있습니다. 재고관리업무를 수행하는거 같고 그 외에는 어떤업무를 수행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발전소에서 생산관리는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가요?
2021.12.01
답변 2
- 오오버더SKY한진도시가스코사장 ∙ 채택률 8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한주는 전기보다는 스팀 판매로 주 수익을 거두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스팀 생산 공정 그리고 이송 공정을 주로 관리를 합니다. 특히 스팀 생산은 스팀을 받는 고객 공장의 스팀 수요에 따라 생산 자체를 조절해야되기 때문에 공정을 제어해야할 일이 많죠. 그리고 스팀 생산 과정에서도 설비 문제나 공정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대처를 해야 합니다.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석유회사는 생산직무에 대해서 간계획수립 - 생산부에서 근무하는 관리자들은 각 라인별 혹은 제품별로 담당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계획 수립과 어떻게 연관이 되는지를 설명드리면 지난달 석유 판매량 그리고 우리가 갖고 있는 재고량 다음달 판매 예상 물량 전년도 동월 판매량을 기준으로 예측 후 계획 수립이 들어가야 하는거죠 제품별로 다른 라인으로 일정하게 생산되는 것이 아닙니다. 같은 라인에서 제품별로 일자를 정해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계획수립이 필요한거입니다. 그리고 원부자재관리도 사전에 해야 하는게 주업무 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시중은행 취업 질문
시중은행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경영학부 3학년 대학생입니다. 자격증을 어학, adsp, 컴활, 투운사 정도 생각하고 있는데 이외에 필요하거나 있으면 도움이 될 만한 자격증이나 대외활동이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Q. 한국콜마 2차면접
한국콜마 신입공채 2차면접(임원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현직자 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Q. 초과학기를 하는것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기계공학과에 재학 중이며 4학년 2학기까지 이수한 상태입니다. 편입 후 학업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성적이 기대만큼 나오지 않아, 초과학기를 통해 학점을 보완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성적이 3.2 정도인데, 초과학기를 이수한다면 최대 3.5까지 학점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만 초과학기 성적에 따라 3.3~3.4 수준에서 마무리될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전적대에서의 학점은 3.9정도입니다. 현재 자격증, 인턴 등 다른 취업 관련 스펙은 충분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조건에서 초과학기를 통해 학점이라도 보완하는 것이 나을지, 아니면 초과학기 없이 졸업하고 다른 스펙 준비에 집중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