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중고신입 경력인정 될까요
중소기업에서 마케터로 2년 정도 근무했고, 직무를 변경해 중견 이상의 md로 가보고 싶어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 때 마케터 경력이 인정받을 수 있을지?ㅠ멘토님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24.07.05
답변 7
지난겨울HL만도코이사 ∙ 채택률 99%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직무가 변경된 이직이므로 연관직무더라도 100% 경력 인정을 받기 어렵습니다. 경력인정 받기 보다는 이전 직무의 경험을 강점으로 하고 싶은 md 직무의 신입으로의 도전이 더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경력 인정은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MD와 마케터는 다른 직무라서 인정이 어려울 것으로 사료가 됩니다. 2년 모두를 인정을 못받는 것은 아니겠지만, 제대로 된 인정을 받기는 힘드실 것입니다.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통상 경력직이 3년 이상을 뽑다보니 2년 이상 뽑는 공고가 있다면 인정은 받을 수는 있는데, 이 또한 회사에서 판단합니다. 보통 마케터나 MD나 업무 범위가 겹치는 부분이 많다보니 경력을 잘만 MD와 매칭시킨다면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안녕하세요 경력 인정은 못받구요, 유관 경험으로 어필해서 중고신입으로 지원하실 수는 있습니다. '경력 인정' 이라는건 회사에서 2년을 인정 받아 입사를 3년차부터 하는걸 의미합니다.
- 초초콜릿두목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코상무 ∙ 채택률 64%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는 마케터 2년 정도라면 경력으로 인정받아서 중고신입으로 도전해봐도 좋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업경험과 함께 전문성을 강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직무를 어떤것으로 변경하시는지 모르겠지만 마케팅과 전혀 동떨어진 직무라면 당연히 경력인정 받기 어려울겁니다. 현실적으로 중고신입을 노리셔야 합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경력 2년있으니 충분히 인정가능할것 같고 마케터는 경력인정의 범위도 넓고 어필하기도 좋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 AI, ML Engineer 직무 선호도
안녕하세요, 고민이 있어서 질문 남깁니다. 서성한 대학교 다니고, AI 전공자입니다. 주변에 기아 간 사람이 없어서 AI 종사자의 기아 선호도를 잘 모르겠습니다. AI 관련 분야 종사자 기준으로 기아에서의 대우가 괜찮은 편인가요? 제조업 기업들 중에서 선호도가 어느 정도의 위치에 있는지 궁금합니다. -- 그리고 번외의 질문인데, 대기업 여름 방학 인턴 공고가 4,5월 중에도 종종 올라오나요? 아니면 3월 중으로 보통 채용 공고가 마무리되는 편인가요? 잘 몰라서 최대한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Q. 대구 THN에 대해 질문 있습니다!
대구 구지공장 주요아이템은 뭔지, 전동화 직무가 정확히 어떤일을 하는지, 제이에스엔이라는 회사가 자회사로 있는걸로 아는데 구지공장으로가면 제이에스엔으로 채용되는건지? 포괄임금제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Q. 채용연계형 인턴 후 전환탈에 대해 면접 때 어떻게 말하면 좋을까요?
한달짜리 인턴이라 면접때 질문이 들어올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둘중에 어떤 답변이 나을지, 보충해야되는 부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제가 생각하기론 한달동안 당장의 과제와 업무를 수행하는데에 급급해서 이 직무가 전반적으로 무얼 하는지, 그 과정에서 업계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상태로 마지막 임원면접을 본 게 이유인 것 같다. 그 이후로는 제가 가고 싶은 업계에 대하 꾸준히 시간을 들여 기사를 읽고 증권사 리포트를 읽는 등의 노력을 해왔다. 2. 한달동안 인턴을 하면서 이 직무가 내가 생각했던 거와는 많이 달랐다고 느꼈다. 나는 @@강점이 있어서 이걸 활용할 수 있는 직무라 생각했지만 아니었고, 오히려 이 팀의 업무 중에 일부분인 @@파트의 업무가 내가 젤 관심이 갔고 하고 싶은 직무라는 걸 느꼈다.그렇다보니 직무와 회사에 대한 로얄티가 최종면접때 잘 드러나지 못했다. (앞으로 지원할)회사의 @@파트는 내가 젤 하고싶은 직무이고 @@강점을 살릴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