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중고 신입 vs 생신입

안녕하세요. 현재 조선 쪽 전기 시스템 설계로 최종 합격했습니다.

근데 저는 연고지 때문에 최종적으로는 창원 쪽 기업들을 가고 싶은데, 창원 쪽 기업들을 생각했을 때 산업 분야나 직무(생산기술, 품질관리)가 너무 달라서 지금 최종 합격한 기업에 들어가는 게 맞을지, 아니면 1년 더 준비하는 게 맞을지 현직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보통 면접 볼 때 앞선 직장에 대해 언급하고 전혀 연관 없는 이 기업에 왜 지원했는지 물어보시길래, 추후에 저에게 안 좋은 요소가 될까 고민되네요.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중고 신입과 생신입의 선택은 개인의 경력 목표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조선 분야의 전기 시스템 설계로 최종 합격한 상태라면, 해당 분야에서의 경험은 귀하의 경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창원 쪽 기업들이 원하는 기술적 역량이나 경험이 다를 수 있지만, 조선 분야에서의 경험은 다른 산업에서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면접에서 이전 직장에 대한 언급이 있을 경우, 해당 경험이 어떻게 새로운 직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연고지 문제를 고려할 때, 현재 합격한 기업에서의 경험이 향후 창원 쪽 기업으로의 이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현재의 기회를 살리면서도 창원 쪽 기업으로의 전환을 고려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1년 더 준비하는 것도 하나의 선택이지만, 현재의 기회를 통해 경험을 쌓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희 회사나 다른 일부 산업군도 조선쪽에서 이직을 하십니다
특히 플랜트쪽으로 많이 오시니 합격한곳 가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채택
하얀몽실이
코상무 ∙ 채택률 65%

지금 합격한 업체와 원하는 직무가 다른 것이 문제라고 보시는 것 같은데요.
해당 기업 내부에서 직무를 옮길 수 있는지 방법이 찾아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채용 시장이 워낙 안좋아져서 쉬면서 준비하는게 맞다라고 판단하기가 더 어렵네요.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6%

이런 고민 많이들 하시는데 일단 무조건 입사의 기회가 오셨다면 입사를 하시고 그안에서 기회를 다시 엿보시는게 현명합니다.
보험하나 든다 여기시고, 재직하시면서 중고신입이든, 경력을 쌓고 경력이직을 하시든 하시면 되는데요.
벼랑 끝에 몰린상태로 구직을 하는것과 그렇지 않은 것과의 차이는 천차만별입니다.
선택의 폭도 훨씬 넓구요.
무조건 입사를 하시는게 현명합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무작정 원하는 기업 및 지역을 기다리는 것보단 우선 입사하시고 경력을 쌓고 이직이나 중고신입 준비도 생각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저는 지금 합격한 기업을 다니시면서 내년에도 취업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다 생각을 합니다. 멘티분의 말씀처럼 중고신입으로 지원을 하면 되며, 그로 인하여 지금 합격한 곳을 포기하기엔 너무 아쉬움이 많습니다


채택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1년더 전부해서 가는건 별로같아보이는데요....
경력쌓고 이직하시는게 더좋아보입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입사하신 다음 중고 신입으로 원하는 기업이 떴을 때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직무가 너무 다르다면... 아무래도 적응 자체가 쉽지 않다고 봅니다.

다니면서 준비를 하셔도 좋고, 정 아니면 과감하게 포기하시고 다시 멘티님의 적성에 맞는 직무에 지원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예 무관한 직무는 지원하지마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