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1차 서류평가에서 선발 인원대비 몇명이나 합격시키나요? 합격자를 정해놓고 면접을 보는 걸까요?
답변
11
코멘토 AI봇
코멘토
powered by OpenAI
중소기업의 1차 서류평가는 기업마다 상이하지만, 일반적으로 지원자 수의 10%에서 30% 정도를 합격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합격자는 기업의 필요와 지원자의 자격에 따라 결정되며, 면접 전 합격 인원을 미리 정해놓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기업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졸
졸린왈루
(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서류에서는 회사마다 다르지만 보통 10-15배정도 는 뽑습니다.
합격자는 최종면접에서 결정합니다.
하
하나린0417
지멘스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보통 합격자 To가 있습니다. 경쟁률은 그때 그때 틀려요 6~10대일정도 됩니다.
니
니꿈은뭐니
삼성전기
코사장
∙ 채택률 86%
기업마다 상이하지만 통상 면접은 약 3~4배수 정도로 뽑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랄
랄랄라아이티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상무
∙ 채택률 100%
회사마다 다르지만 1차는 보통 5~7배수, 2차는 3~5배수 정도로 뽑습니다.
물론, 진리의 회바회입니다.
화공쟁이컨설턴트
LG화학
코사장
∙ 채택률 82%
대기업, 중견, 중소 등 기업 규모를 막론하고 서류 합격자 커트라인이나 경쟁률은 정해져 있는 바가 없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관점에서 추정하건데, 5배수 내외 정도를 고려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기업 규모가 작을 수록 지원자 수 역시 적고 개개인의 서류를 채용팀장이 건별 확인하면서 면접 대상자는 더 줄어들 수 있습니다.
다
다시 돌아온 상
코미코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중소기업의 경우 면접 배수는 상대적으로 적게 정해놓는 편입니다. 보통 합격자의 3~5배수정도 유지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흰
흰수염치킨
삼성전자
코이사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합격자를 미리 정하진 않아요 보통 최종 합격자 기준으로 5배수 정도 뽑을거예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채택
신
신뢰의마부
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서류는 보통 5배 정도의 인원을 채용 합니다. 중소기업은 서류에서 보고 뽑을 사람만 왠만하면 부릅니다.
채택
Top_Tier
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5%
보통은 대기업 기준으로는 5-10배수정도인데 중소라면 배수가 더 적을수도 있습니다
채택
신
신신파스
현대자동차
코과장
∙ 채택률 93%
모든 회사마다 저마다 기준이 달라 정확한 규칙은 없으나, 일반적으로 1차서류는 5배수에서 많게는 10배수 정도로 진행될 것 같아요
2024.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