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증권사 리서치 ra 인턴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증권사 ra 인턴에 합격했습니다.
올해 초에 esg 관련 기관에서 리서치 및 데이터 관련 인턴을 했었다가, 금융권에 관심이 생겨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한 몇달전까지만 해도 막연히 금융권 + 안정적이라는 생각 아래 금융공기업을 희망했었는데,
안정적인건 좋지만 이직이 어려운 것과 한 직장에서 계속 일해야하는거에 대해 오히려 고민이 많이 되더라구요..또 지난 인턴 때 9-6 워라밸 좋은 곳이었는데 지루하고 추가적으로 할 일을 만들고자 자격증 병행이랑 이것저것 추가했거든요
그래서 제 성향이 오히려 바쁜 환경이 더 잘 맞는건가? 하는 마음에 증권사들로 인턴 지원을 했습니다.
마구잡이로 넣다가 리서치 ra 인턴인데 향후 다른 직무 넣을 때 불이익 없을까요ㅜ?
그리고 만약 제가 일해보고 그래도 안정성이 좋구나 싶으면 그냥 원래대로 금공 준비 올인하려는데
금공에서도 도움이 될까요..? 제가 이거 외엔 금융권 스펙이 없어서요ㅠ
멘티님.
증권사 리서치는 신입으로 시작해도 좋은 베이스 커리어입니다. 보고서 작성, 리서치, 재무모델작성 등 다른 금융권보다 기본 스킬셋을 함양하는데 장점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금융공기업으로 가는데도 증권사 ra 경력은 도움이 됩니다. 금융공기업 자소서 작성에 있어 단순 행정업무한것보다 증권사 ra 인턴이 더 값어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열정이 조금 있으신거같은데 5-6년차정도까지 커리어를 쌓고 보험사 자산운용팀, 대형 LP 등으로 워라밸 챙기며 이직을 할수 있으니 이러한 옵션도 고려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