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증권사 취업 직무적합도와 비전공자도 취업이 가능한지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입니다.
궁금한점으로는 제가 하고싶어하는일이 금융권에 여러가지 분야중에 어디에 속하는지 입니다.
저는 금융권에 입사해서 금융상품에 대한 연구를 하고 수익률을 분석해서 최상의 투자를 하는것을 하고싶습니다.
경제상황이나 기타등등 금융상품에 영향을주는 요소들을 찾아서 투자시기에 맞는 안정적이면서도 수익률을 극대화 할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싶습니다. 저는 리서치 분야가 가장 부합한다고 생각하는데 현직자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어요 또한 4년제 지방국립대 재료공학과 출신입니다. 학군장교를 하면서 가치관이 많이 바뀌어서 전공을 살리기 보다 금융권쪽으로 취업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비전공자도 많이 입사를 한다고 들었는데 현직자분들이 보시기에는 비율은 어느정도이며 스펙은 어느정도 갖추어야 할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1
채택
증권사현직자
코과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증권사 현직자 입니다.
제 생각에는 리서치 보다는 운용부서나 차라리 PB쪽이 맞아보입니다.
리서치는 경제상황 등 고려해서 기업분석, 산업분석, 크레딧 분석, 자산배분 등 위주로 하며,
말씀하신 금융상품을 이해하고 수익률 극대화할수있는 포트폴리오 구성은 운용부서나 PB쪽 이신거 같습니다.

요즘엔 금융권에 비전공자도 많이 입사합니다.
다만, 전공자에 비해 보다 금융/경제 등 금융권에 대한 이해가 있는지 어필하는게 중요합니다.
비율은 직무마다 다르고,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뭐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그래도 주변에 보면 아직은 전공자가 많은거 같습니다.
스펙도 정형화된건 없습니다. 지원하는 직무에서 남들보다 본인이 어필할수있는 장점, 차별점 등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