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직무 경험 관련 고민

안녕하세요 공기업 it 취준생입니다. 제 직무 전문성이 부족한 거 같아 인턴/계약직을 하는 게 맞는지 고민되어 질문합니다.

현재 인턴 같은 직무 관련 경험이 전무하고 학부 시절 했던 프로젝트가 몇개 있습니다. 그 중에서 하나는 보고서같은 문서작성도 해봤고, 하나는 기획자, 디자이너랑 팀 매칭해서 진행했던 지라 이런 부분이 어필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근데 막상 취준을 이어가다보니 남들도 이런 경험은 다 있는 것 같아 오히려 전문성이 떨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프로젝트를 더 분석해서 어필하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직무 경험을 쌓기 위해 인턴이나 계약직을 하는 게 맞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전문하사로 전역 후 이력서 작성 시 병사기간 산입 여부
안녕하세요. 저는 일단 20년 2월에 병사로 입대하여 21년 10월에 전문하사로 임관, 24년 10월 말에 전역을 앞두고 있습니다. 전역 후 취업할 때 이력서에 군 경력 기간을 병사기간을 포함해서 작성하는게 맞는건지, 부사관 복무 기간만 작성하는게 맞는건지 궁금해서 글 남겨봅니다ㅎㅎ

Q. 전공과 자격증 어떤 직렬로 선택하는 게 좋을까요?
전공은 지거국 에너지공학과 3.8/4.5 자격증은 산안기 가지고 있습니다. 어학과 컴활은 공부중입니다. 전공과 자격증이 서로 큰 관계가 없어보여서 고민입니다. 멘토분 들이 저같은 상황이라면 어떤식으로 취업을 준비하실지 궁금합니다. 1. 제 전공과 산안기가 둘 다 어울리는 추가 자격증이나 직렬이 어떤게 있을까요? 2. 아예 안전이나 환경쪽도 생각중인데 이때 필요한 자격증도 알고 싶습니다.

Q. 입사일 연기
중소기업에 최종합격 연락을 받고 입사일도 말씀해주셔서 알겠다고 해서 입사관련 메일을 전달 받았는데요. 개인사, 병원 치료 관련해서 입사일을 3-4일 정도? 미룰 수 있냐는 연락을 드릴지 말지 고민입니다. 회사 공고에는 ‘입사일 조정 가능’이라고 되어 있긴 했는데 이미 한번 전달 받은 뒤라 여쭈어보는 것 자체도 안좋게 보일지 궁금합니다. 꼭 해달라는 것은 아니지만 혹여 이런 이유로 나쁜 이미지로 찍히거나 입사 취소를 하지는 않겠죠? 일단 현재 이 회사는 빠르게 성장 중이라 사람을 많이 채용하는 중인것 같습니다. 말이라도 꺼내보는 게 좋을지 아니면 그냥 예정된 입사일에 가는 것이 맞는것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