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짧은 회사경험과 대학원 휴학사실을 기재하는게 좋을까요?
4년제 공대 졸업후 계약직 2번을 하고 대학원1학기 후 휴학을 한상태인데요 최근 회사 면접을 볼때마다 짧은 직무경험들에 대한 질문을 하셔서 아예 기재를 하지 않는것이 좋을지 고민입니다.
2024.07.02
답변 9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저는 공백기에 대해서 설명을 하실 수 있는 다른 에피소드가 있다면 이야기를 안하셔도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사실대로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 면접에서 들어오는 질문들에 더 대처를 잘 할 수 있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계약직 경험이 멘티님께서 지원하고자 하는 지원과 연관이 있다면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원은 굳이 언급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너무 짧은 회사 경험들은 오히려 마이너스 일 수 있으니 이력서에서 제외하시는 게 좋습니다. 왜 퇴사했는지.. 그 직무를 왜 택했는지 등등 부터해서 여러 질문 받으시다보면 말릴 수 있습니다. 저는 빼는 거 추천드립니다.
- 오오버더SKY한진도시가스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계약직은 괜찮을 듯 합니다. 만약 정규직이었다면 퇴사 이유로 파고들었을텐데, 멘티님은 그런 부분에 대한 리스크는 없습니다. 다만, 계약직기간동안 얻었던 직무경험을 제대로 브레인스토밍하고 지원하는 기업에 대해서 맞춤형으로 어필하는 멘트를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다만 대학원은 굳이 써야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결국 대학원을 포기하고, 회사에 지원하는 것인데, 이 '포기'라는 것이 대학원을 포기할 정도라면 우리 회사도 쉽게 포기하지 않을까 라는 의심을 만듭니다. 굳이 구태여 필요치는 않을 것 같습니다.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안녕하세요 짧은 직무 경험이라도 적는게 좋긴합니다. 다만, 이거에 대해 질문을 했을 때 제대로 답하지 못할거면 안적는게 맞습니다. 이런 경험이라도 답할 수 있다면 훌륭한 메리트가 됩니다.
- aabcdefgg한국에너지공단코차장 ∙ 채택률 9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직무연관성이 있다면 기재하시는 것이 좋을것으로 사료됩니다. 다만 직무관련 경험은 기재하시되 공격적으로 질문이 들어올만한 부분(무슨일을 했는지, 왜 짧게 근무했는지 등)을 미리 대비하시면 될 듯 합니다.
댓글 1
aabcdefgg2024.07.02
대학원의 경우 굳이 말씀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 빠빠숑님와이솔코대리 ∙ 채택률 71%
장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재하지 않는 것 보다는 최대한 솔직하게 기재하고 그 경험들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풀어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짧은 회사 경험의 경우 계약직이라는 것을 명확히 말씀하세요. 그 경험에서 어떤 역량을 키웠고 무엇을 배웠는지 연계하면 좋겠습니다. 대학원 휴학 도중 어떤 자기 계발을 했는지 설명하면 좋겠습니다. ~~의 밑거름이 되었다. 이런식으로요.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직무와 연관성이 높다면 적어주시는게 낫습니다. 계약직은 그냥 계약기간 만료라고 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계약직이 흠도 아니고 이야기 하시면 되고 직무관련 사회생활 경험이 있다는것 이야기 하셔도 됩니다. 대학원은 굳이 이야기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효성중공업 statcom 직무 장기 출장이 많은가요?
출장은 가끔 가는건가요? 아니면 출장이 일상인가요? 아시는분이 거의 외근 출장이고, 1년의 4/3가 출장이라며 결혼생활 유지가 쉽지 않다고 하네요 맞나요?
Q. AI시대에 화학공학과 관련해서요.
화학공학과 관련 여러 전문직의 경우 AI시대에는 전부 다 사라지게 되나요?? 만약 전부 다 사라진다면 화학공학과 학사과정, 석사과정에 진학 할 필요가 없어지나요??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자 합니다..
Q. 삼성전자 공정기술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졸업을 앞두고 인턴을 하며 취준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관심 직무는 공정 기술이나 공정 개발 혹은 테스트 쪽입니다. 이번 상반기에 지원하기 위해 JD를 확인했는데, 여러 사업부에 공정기술이 있더라구요. 각 사업부 별로 조금씩 다른 데, 각 사업부 별 공정기술 직무가 어떻게 다른건지와 공정기술과는 별개로 평가 및 분석 직무는 어떤 업무를 주로 하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