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청소업무가 생겼어요

사무실에 저 혼자 젊은 여직원으로 입사했는데요.
원래 대표실 테이블 닦는 사람이 없는데, 갑자기 테이블을 닦아달라고 하시네요.
왜 제 자리도 매일 안닦는데 제가 대표님자리를 매일 닦아드려야하죠. 청소 지원팀이 아니라 경영지원팀인데
언제부터 청소가 경영하는 거였나요? 봉사활동할거면 회사 안왔죠. 저는 청소할 생각이 없고 굳이 시키시려한다면 퇴사할 의지가 있습니다. 청소업무를 거절하고자하는 마음을 어떻게 잘 설득시키고 말씀드릴 수 있을까요?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청소 업무에 대한 요청을 거절하고자 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상황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1. 업무 범위 명확히 하기: 자신의 직무와 책임에 대해 명확히 설명하고, 경영지원팀의 역할이 청소 업무를 포함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2. 업무 우선순위 언급: 현재 맡고 있는 업무에 집중해야 하며, 청소 업무는 다른 부서에서 담당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점을 언급합니다.

3. 대안 제시: 청소 업무를 맡는 대신, 해당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적절한 인력이나 팀을 추천하는 방법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4. 정중한 의사 표현: 자신의 입장을 정중하게 전달하며, 청소 업무를 수행할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하되, 퇴사 의사를 언급하기보다는 현재의 업무에 집중하고 싶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상황을 설명하면,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경영지원팀 업무에 여러 잡무가 있을거 같은데 그래서 시킨것 같습니다. 청소안하면 퇴사도 시킬거 같은데 청소할려다가 보니깐 대표님 책상뿐만 다른데도 지저분하든데 이번 기회에 사람한명 청소 인력 뽑는게 어떨까 제안해 보십시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말씀하신 바와 같이 경영지원 소속으로 입사를 한 것이지 청소의 업무는 제가 해야하는 본업이 아닌 것 같다라고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 좋다 생각을 합니다. 이런 사항에 대해서는 직설적으로 이야기를 하는 것 외에는 크게 방법이 없다 사료됩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일단 직속 상사분에게 현재 불합리하다고 느끼는 부분을 명확히 언급을 하시고 그 부분에 대해 시정 요청을 하세요. 그래서 내부적으로 청소 관련 인력을 별도로 채용을 한다던지 하는 식으로 해결을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경영지원팀의 업무가 청소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지금 글쓰신대로 그대로 이야기드리면 될것같아요


J
Joosmentor
코사원 ∙ 채택률 100%

경영지원팀이 경영을 지원하는게 아니라,, 경영/지원 업무라고 생각하시는게 맞습니다.
대표님을 모시는거면 대표님이 경영을 잘할수 있게 지원하는겁니다.
본인이 경영하시는게 아닙니다.
청소하는게 봉사활동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잘못생각하신듯합니다.
월급 안받으시나요? 봉사활동은 돈을 받지 않고 노동을 제공하는겁니다.
본인은 돈을 받으시기때문에 봉사활동도 아니고
경영을 하시는 대표님을 돕고 있는것이기 때문에 경영지원업무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경영지원팀에서는 회의를 준비하는부분
(다과준비, 음료준비, 식당 예약 등등) 다합니다..
청소?업무를 거절하시면 직원다시 뽑으라고 하실듯하네요.
근데.. 책상 닦는게 청소 업무라는것도 조금.. 당황스럽네요.


C
Ctrfd
코사장 ∙ 채택률 87%

비서로 일하는 분은 본래 전통적으로 경영지원팀에 속해 있었습니다.
경영지원팀은 경영을 지원하는 팀이 아니라, 회사 전반에 있는 사무를 지원하는 팀 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보통 청소를 시키지는 않습니다. 충분히 불쾌해할 수 있는 상황이 맞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과 하고 싶은 일을 강하게 어필해보시고, 그래도 청소를 시킨다면 퇴사하시는 것이 낫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