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최종 입사를 고민 중인 신입입니다.

칼퇴근 보장이고 주말 출근은 없습니다.
생산관리 직무입니다.
약 700억대 규모의 중소이고, 연봉은 2900 정도입니다. 각종 수당을 다 포함하면 3200 약간 넘습니다. 연봉 때문에 최종 입사 결정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그냥 일단 다니는게 맞을까요..? 경력이라도 쌓으면 나이질지 모르겠습니다.
몸이 편한 대신 연봉이 낮은 거겠죠?
선배님들의 조언이 듣고 싶습니다.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입사 결정을 고민하고 계신 상황에 대해 몇 가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1. 근무 환경: 칼퇴근과 주말 출근이 없다는 점은 워라밸을 중시하는 분들에게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이러한 근무 환경은 장기적으로 직무 만족도와 삶의 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연봉: 2900만 원의 기본 연봉에 각종 수당을 포함하면 3200만 원을 넘는 수준입니다. 중소기업의 생산관리 직무에서 이 정도 연봉은 평균적인 수준일 수 있으며, 특히 안정적인 근무 환경과 함께 고려할 때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3. 경력 쌓기: 신입으로서 경력을 쌓는 것은 향후 더 나은 기회를 얻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초기에는 연봉이 낮더라도 경험을 통해 기술과 역량을 키우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몸의 편안함과 연봉: 일반적으로 근무 환경이 좋은 직장은 연봉이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정적인 직장 환경과 경력 개발의 기회를 고려할 때, 단기적인 연봉보다 장기적인 커리어 발전을 우선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안정적인 근무 환경과 경력 개발의 기회를 고려할 때, 입사를 결정하는 것이 긍정적인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목표와 가치관에 따라 신중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생산관리에 몸이 편하다 생각하면 오산인데 중소기업이 뭔가 이것 저것 할게 많고 스펙이 좋으면 가는것을 고민을 아니면 도전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6%

이런 고민 많이들 하시는데 무조건 입사의 기회가 오셨다면 입사를 하시고 그안에서 기회를 다시 엿보시는게 현명합니다.
보험하나 든다 여기시고, 재직하시면서 중고신입이든, 경력을 쌓고 경력이직을 하시든 하시면 되는데요.
벼랑 끝에 몰린상태로 구직을 하는것과 그렇지 않은 것과의 차이는 천차만별입니다.
선택의 폭도 훨씬 넓구요.
무조건 입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첫직장이세요?

혹시 공백기는 있으세요? 워라밸과 연봉이 비례하지는 않아서, 일단 공백기 길고 첫직장이면 입사 이후에 다른 기회를 도모하셔도 좋습니다.



댓글 0
뭐든알려주시면감사합
2024.12.17
9월에 입사 했지만 잦은 야근으로 바로 퇴사했습니다. 올해 2월 졸업했습니다
뭐든알려주시면감사합
2024.12.17
감사합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연봉이 너무 낮다고 생각이 되며, 해당 연봉이라면 칼퇴근을 무조건 해야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칼퇴근도 못하는데 해당 연봉이라면 너무 암울합니다. 멘티분이 나이가 많지 않으시다면 저는 조금 더 도전을 하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채택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졸업전이거나 이제 막졸업했을까요?
그리고 스펙은 어떻게되시는지....

졸업한지 1년넘은거 아니면 저같으면 다른데 더 도전해보겠습니다. 단 멘티님 스펙이 낮다고 생각하면 다니면서 중고신입 혹은 이후 경력직으로 이직 노려보겠습니다.



댓글 0
뭐든알려주시면감사합
2024.12.18
제 스펙은 그냥 지방 4년제 기계과 졸업했고, 자격증은 컴활2급... 오픽 im1 있습니다.. 인턴 경험도 없고요. 학점은 3점 초반이라 조금 급이 있는 회사에 가면 학점 공격을 받는 편입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추가적인 계획이 있다면 입사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따로 정해진 계획이 있는게 아니라면 입사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돈받으면서 스펙업한다고 생각하시면 되니까요.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원래 멘티님께서 가고자 했던 직무라면 추천드리지만 연봉이 너무 적은 편이기에 다른 기업에 도전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