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업에 필요한 스펙은 뭐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선문대학교 2학년 2학기를 이수중인 군필자 대학생입니다. 제가 학점이 안좋았습니다. 늦게라도 정신을 차렸지만.. 놀았기에 누구보다 열심히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질문입니다. 1. 취업에 스펙을 쌓을만한것들이 뭐가 있을까요? 2. 지금이라도 정신을 차리고 열심히 한다면 가능성이 있을까요? 3. 돈을 벌기 위한 아르바이트들도 여러가지를 한다면 스펙이 될 수 있을까요? 하나라도 도움이 되는게 있다면 많이 해보고 싶습니다. 선배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10.12
답변 2
- 린린린아빠두산중공업코이사 ∙ 채택률 84%
채택된 답변
1. 어떤 분야인지 모르겠지만 영어점수, 학점, 기사 자격증 1개 정도입니다. 그 외 대외활동 (인턴, 공모전 등) 경험이 있으면 자소서나 면접 시 도움이 될 겁니다. 2. 현재 2학년 2학기이니 시간이 많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한다면 시간은 충분합니다. 3. 아르바이트가 직무와 연관이 된다면 조금은 도움이 되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크게 도움은 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전공이 무엇이며, 어떤 분야에 취직하고 싶은지 알아야 좀 더 디테일하게 조언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서서예아선남현대엔지니어링코부사장 ∙ 채택률 87%
1. 우선 타 지원자들이 갖추는 기본 스펙을 구비해야 합니다. 그래야 기본적인 경쟁이 가능합니다. 우선 어학성적과 자격증 취득을 진행하시는게 좋겠습니다. 2. 아직 2년이 남았으니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3. 향후 지원하는 직무와 연관성이 있는 아르바이트라면 스펙에 도움이 될수 있지만 아니라면 스펙으로는 의미가 없습니다. 참고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1분 자기소개 평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공공기관 연구직(학사, 계약직)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 아래와 같이 1분 자기소개를 하려고합니다. 괜찮은지 평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맡은 업무에 대해 주인의식을 가지며 끝까지 책임지는 지원자 000입니다. 놀이공원 매점 아르바이트 당시, 매출 저조와 악성 재고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업무 외 시간을 활용해 약 3개월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했고, 날씨와 시간대에 따른 고객 구매 패턴을 바탕으로 팀원들과 진열 방식을 개선하여 매출을 약 20%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에칭 팀 프로젝트에서는 팀원들이 부담을 느끼던 데이터 분석 파트를 자처하여 맡았습니다. 마감까지 이틀 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처음 다뤄보는 툴을 익히기 위해 밤을 새워가며 발표자료까지 완성했습니다. 비록 발표에서 1등은 못했지만 팀원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전자기술연구원에서도 내가 맡은 업무 책임을 다하며 팀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지원자가 되겠습니다
Q. 취업 vs 대학원
안녕하세요 지거국(전북) 전기공은 아니지만 전기 관련 학과를 다니고 현재 4학년으로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원래는 대학원 석사 취업 후 모터제어 관련 분야로 취업을 생각해 왔지만 주변에서 취준하면서 경력 쌓고 이직이나 생산관리나 품질 관리로 가는 게 더 낫지 않냐는 말을 하여 고민하고 있습니다.... 사실 대학원을 가게 되면 분야가 핏해져서 더 취업하기 힘들어진다 이런말도 있어서 고민중입니다...
Q. 태양광 발전소 O&M 직무 면접 준비
안녕하세요 태양광 발전소 O&M 직무 준비중인 전기전공 학생입니다 최근에 면접 기회가 주어져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현직자분들이 계신다면 어떤 점을 주로 준비해야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