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준 초기에 회계 자격증 1개 도전해도 될까요?

경영학 본전공이고 국제학을 복수전공했습니다.

순수 물류보다 SCM 파트로 갈 생각인데, 경영학 전문성을 보여주고자 재경관리사 자격증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물류관리사와 국제무역사 등 SCM 분야에 대한 자격증은 이미 갖춘 상태입니다.

페이가 물류직군보다는 SCM, 그리고 경영지원쪽이 좀 더 쎄고 공고도 회계 지식이 조금이나마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여유가 있을때 준비하려고 합니다.

3월 시험에 탈락하면 기존 스펙에 데이터 자격증만 좀 더하고 바로 취준에만 전념하려고 합니다.

불경기라 조금 더 개성을 갖추고 싶다는 욕심도 있고요.

아니면 바로 SCM 쪽을 지원하는 게 나을까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회계 자격증을 도전하는 것은 경영학 전공과 SCM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물류관리사와 국제무역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시므로, 재경관리사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하는 것은 경쟁력을 높이는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3월 시험에 탈락할 경우, 데이터 관련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하고 취업 준비에 집중하는 계획도 합리적입니다. 불경기 상황에서 개성을 갖추고자 하는 욕심은 이해할 수 있으며, 이러한 자격증들이 취업 시장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SCM 쪽으로 바로 지원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지만, 회계 지식이 있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 만큼, 자격증 취득 후 지원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개인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경영지원이 아니고는 회계가 도움될만 것은 없고 어학쪽의 무역영어나 어학 성적을 더 올리는게 좋습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자격증이라는 것이 멘티분이 해당 역량이 있다라는 것을 객관적으로 증빙을 해주는 것이라서 다다익선입니다. 그리고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자격증 취득이 좋기 때문에 저는 취득을 하는 것이 방향적으로 맞다 생각합니다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바로 SCM으로 지원하시는 게 맞습니다.

재경관리사는 굳이입니다. 물론 SCM에 원가관리가 있어서 약간의 도움은 되겠지만 투머치에요. 차라리 KPM이나 CPIM 같은 유관 자격증 취득이 더 도움됩니다.


채택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경영지원쪽도 서브로 넣으실생각있다면... 이미 SCM쪽은 준비가되어있으니 지원하시면서 재경관리사 공부해보세요
재경관리사 따신뒤에는 양쪽다 지원해보시구요
다만 SCM가시는데 역량을 보태실생각이라면 재경관리사는 추천드리지않고 바로지원하시는게 좋습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6%

SCM 다이렉트가 맞다고 봅니다. 제가봤을때 재경관리사는 솔직히 과하다고 보여지구요. 차라리 cpsm이나 kpm 같은 자격증을 따두시는게 스펙트럼을 더 확실하게 벌리실수 있을거라 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