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코레일로지스에서 이직
코레일로지스에서 물류운송 경력을 쌓아 어디물류회사로 많이 이직하는지? 이직은 잘 되는지? 궁금합니다!
2024.10.27
답변 2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코레일로지스에서 경력으로 이직은 하긴하는데 공기업 형태라 느낌이 달라서 사기업에서는 크게 좋아하진 않는듯 합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코레일 물류경력은 일반사기업 경력으로 100프로 인정 안해줍니다. 말뚝 박으실 생각 아니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자소서 문항 차이점을 모르겠어요
◎ 지원 동기 및 진로 계획 / 해당 기관 및 직무에 지원하게 된 계기 향후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이 인턴 경험이 진로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서술 ◎ 기대하는 점 및 각오/ 인턴십을 통해 배우고 싶은 점과 어떤 자세로 임할 것인지 서술 차이점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지원동기랑 어떻게 도움될지는 적었는데 기대하는 점 및 각오를 적으려니 겹치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어떻게 적으면 좋을지 감이 안 잡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직무를 못정하겠어 고민입니다.
현재 지방대 전기공학과 3학년이고, 학점은 4.3으로, 자격증은 컴활1급, 토익 820점, 한능검 이렇게 있습니다. 대외활동이나 동아리조차 하지않아서 활동같은게 아예 없습니다.. 그래서 빨리 직무를 정하고 졸업전에 대외활동을 좀 하려하는데.. 생각보다 직무를 못정하겠습니다.. 빵판에 회로설계하는게 재미있었는데 너무 기초적인 수준이였어서.. 제가 궁금한 것은 직무를 선정할때 어떤 기준으로 선정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또, 너무 방대하겠지만 전기공학과에서 갈수있는 경로도 같이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연구/개발 직종 과 생산/제조 직종의 차이
안녕하세요. 진로 설계에 고민이 많아 질문드립니다. 저는 집 사정이 좋지 않아서.. 입학때 부터 대학원은 고민조차 해본 적 없고, 대기업 취직을 목표로 했는데요.. 최근 주변 친구들과 대화를 하면서 제가 놓치고 있는게 있지않을까 싶어 질문을 남깁니다. 어느 한 쪽을 무시하거나 만만하게 보진 않구요.. 그렇지만 객관적으로는 R&D가 진입장벽과 선호도가 높고, 생산/제조는 상대적으로 문이 넓다는 점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저도 고를 수 있다면 연구/개발을 고르지 않을까 싶은데요. 미래는 아무도 모르고 평생직장이 어디있겠냐 하지만, 생애 설계나 삶의 질에 있어서 두 직군의 차이가 어느정도로 큰지 사회적 현실이 궁금합니다.. 겉으로 보이는 장단점 말고도 현직자 분들은 현재까지 일하면서, 대학생 때는 몰랐던 어떤 경험적 깨달음이 있으셨나요? 궁금합니다. 제가 대학 생활 외에 사회경험도 없고 조언을 구할 어른도 없네요. 좋은 주말되세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