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퇴사하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건설사 시공 현장직 2주 된 신입기사입니다.
현장 배치되서 숙소 원룸, 현장거리 차타고 5분 건설사에서 이정도 환경이면 객관적으로 매우 좋다고 생각하는데..다니는 회사 현장들은 다 4주4휴 6시50분 출근 6시30분 퇴근 상사들은 대화도 일절 안합니다..위의 3개의 문제가너무 힘듭니다…저는 제 시간이 제일 중요한 사람인데 끝나고 자고 일하는게 인생 다 써야할 것 같아요…평생 이 직업으로 살라고하면 못하겠어요..
신입인데 현장 배치된 후로 매일 퇴사하고싶다는 생각 밖에 안드는데 이거 정상인가요..?

지금 현재 생각은 1년만 버티고 탈건하자 이 생각입니다…
어디로 갈지도 계속 생각 중입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제 적성하고 너무 안맞는 것 같습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그런 기분은 많은 사람들과 같습니다. 그러나 급히 퇴사를 하게 되면 다른 일자리를 찾는 것도 어렵고, 이력서에 이런 이유로 퇴사하였다고 명시할 경우 다른 기업에서 일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장 퇴사하지 않고 다른 일자리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열정을 담아 다른 기업에 지원해보고, 관련 분야를 찾아보고, 다른 일자리를 구하는 데 노력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신의 가치를 알고 있고, 자신의 업무를 잘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여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그렇게 힘든 여건은 아닌것 같은데요..
현장 근무 특성상 주6일 근무는 일반적이고, 근무시간은 식사시간을 제하고 거의 10시간 가까이 되시는데 이것도 사실 그리 장시간의 노동은 아닙니다.
제가봤을땐 건설 현장직의 근로특성에 잘 맞지를 않는것 같습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건설 현장에 있는 사람으로 매우 정상입니다.
사람들이 대화를 안하는 이유는 지쳐서 그렇고 일이 힘들어서 대화를 안하고 신입이 들어와도 자주 나가서 그렇습니다. 건설에 워라벨은 설계 빼고는 없고 돌관에 그런거 하면 일요일도 일합니다. 그렇게 사람을 갈아넣은게 건설 현장입니다. 정힘들면 퇴사고려해 보십시오.



댓글 0
2
27 제주감귤
2023.03.22
설계쪽 워라밸은 어떤가요?? 궁금합니다
신뢰의마부
2023.03.22
설계는 보통 정시퇴근하거나 조금 야근합니다. 주말 일하는경우도 없습니다.
신뢰의마부
2023.03.22
설계는 보통 정시퇴근하거나 조금 야근합니다. 주말 일하는경우도 없습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정말... 회사가 별로라면 저는 퇴사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정 별로면 퇴사 추천드립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안녕하세요. 먼저 저의 경험담을 이야기를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현대중공업 플랜트 사업부에서 6개월동안 쿠웨이트에서 근무를 했었습니다. 해외에서 근무를 했을 시에는 3개월 근무를 하게 되면 15일간 휴가를 보내주는 프로세스가 있었습니다. 해외 현장이다보니 월화수목금금금 이었기 때문에 이때 제대로 쉬지 못한 휴일을 챙겨주는 개념이었는데, 이게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근무를 하게되면 평균연봉의 1.6배를 주고 물값이라고 해서 매달 용돈도 주기 때문에 해외나갔을때 연봉은 모두 세이브가 됩니다. 이렇게 몇년을 하다보면 상당한 돈을 모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참고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