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파견직에서 자체직 가능성
공고에 파견직이지만 나중에 자체직 전환가능성이 있다고 나와있는데 사실상 그냥 하는소리일까요? 지원을 하려고 하는데 전환안되면 고민이 많이 되는터라,,
2025.06.20
답변 8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네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희망고문이라 보셔야 하는것이 자체적인 계약직에서 정규직으로도 돌려주지 않는 경우가 더 많은데 파견직에서 자체직으로 된다라는 건 거의 없는 케이스입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4%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꿈을 이룹시다!두산에너빌리티코이사 ∙ 채택률 75%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보통은 파견직은 소속이 다른 회사 소속으로 근무지만 자체직이라는 의미가 자체 계약직이라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단 파견직은 원소속 회사에서 파견을 나와서 근무지에서 2년 근무할수 있고 자체계약직이라면 다시 2년이 가능합니다. 이후 정규직 전환은 생각보다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규직 전환은 그냥 하는 말일수 있습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파견직에서 자체직 전환 가능성은 실제로 존재하지만, 현실적으로 전환률이 높지 않거나 회사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부 기업에서는 파견직에서 자체계약직(해당 회사의 계약직)으로 전환 후 일정 기간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사례도 있지만, TO(정원), 평가, 경영진 의지 등 여러 변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실제로 파견직에서 자체직, 정규직까지 전환된 사례도 있으나, "전환 가능성"이라는 문구만 믿기보다는 실제 전환률이 어느 정도인지, 최근 전환 사례가 있는지 회사에 직접 문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파견직 경험 자체는 실무 역량을 쌓는 데 도움이 되지만, 전환이 확실하지 않다면 장기적인 커리어 플랜을 신중히 고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전환가능성이 있는거지 전환은 아니라서.... 전환된다는 보장은 없어요
- 초초콜릿두목KT&G코상무 ∙ 채택률 6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고에 나중에 자체직 전환가능성이 있다고 하면, 인사팀에서 정규직을 바탕으로 채용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그냥 하는 소리는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채용 공고에서 파견직으로 명시되어 있을 경우 정규직 전환 가능성이 있다고 하더라도 회사 내부 사정에 의해 변동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해당 공고에 지원하실 때는 보수적으로 접근하셔서 기본적으로 파견직으로 근무하시되 좋은 방향으로 풀릴 경우 정규직 전환이 될 수 있다는 마인드로 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파견직 근무 도중에 타기업 정규직 채용 프로세스를 꾸준히 준비해두셔야 되겠습니다. 참고하십시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계약직은 보통 전환을 안 해주는 편에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함께 읽은 질문
Q. 한화오션(설계) VS 넥스원 판교(기계융합)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 한화오션 설계직무와 넥스원 판교 직무 모두 합격한 상황입니다. 둘 중 어느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 많이 되는 상황입니다. 한화오션은 우선은 거제 근무이기는 하나 설계 직무라 부산으로 이전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넥스원은 판교하우스 근무입니다 ㅠㅠ 어느 방면이 더 좋은 선택일지 의견 궁금합니다 !
Q. 회사를 결정하는 기준 (중소, 중견)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을 결정할 때 어떤 부분을 체크하는 것이 좋을까요? (전공 분야, 직무, 연봉, 회사 위치) 제외
Q. 면접 시 퇴사사유를 뭐라고 말하는 게 좋을까요?
계약직으로 짧게 근무하다가 정규직으로 이직했습니다. 이직 후 직장 내 괴롭힘으로 짧게 근무하고 퇴사 후 6개월 동안 공백이 있습니다. 직장 내 괴롭힘으로 퇴사한 곳은 경력에 기재하지 않으니 면접 볼 때마다 계약직으로 왜 짧게 근무한 건지, 퇴사 후 공백 기간엔 뭘 했는지 물어보시는데 어떻게 답변하면 좋을지 고민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