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품질 이직 퇴사 고민
자동차 양산품질에서 신입이라 배운건 2개월 일하고있는데 바로 윗선임은 관심없어도 잘 알려주는데 위에사람이 좀 알려주다가도 꼽주고 실수하면 가끔 욕설로 대노하고 욕도하고 꼰대성향있고 후배에게 정색하며 도랏냐 이런식으로 대응하는데 최근에 측정 실수를 좀 했는데 주말약속잡지말고 이제 주말마다 평일은 양산일 하고 주말은 신차품질따라가서 같이일하라고 합니다… 참고로 신차는 주말도 밤새서 일하곤합니다. 맨날 8시까지 야근으로도 힘든데 이게정상인가요.. 포괄임금제라 야근수당x 퇴사 이직을 고민하게 만드네요..나이는 29입니다..
2025.03.06
답변 0
아직 등록된 답변이 없어요.
undefined님! 첫 답변을 남겨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기계과 진로 고민
저는 인서울 중하위권 기계공학과에 재학중인 4학년 대학생입니다. 저는 평소에 제조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3학년 여름방학 쯤 대기업 생산기술쪽 직무로 나가기에는 제 경쟁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했고, 자대 산업공학과 제조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연구실에서 학부연구생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매체에서 산업공학에 대해 검색을 해본 결과 산업공학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가 많았습니다. (산업공학과가 제조쪽에 취업하기에는 기계공학보다는 자리가 적다, 학교 네임밸류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등등...) 현재 있는 제조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연구실에서 석사를 진행할지 아니면 기계과 전공 쪽 스마트 제조 석사(현재 저희 학과에는 관련 연구실이 없어서 다른 대학교 석사를 지원해야 합니다.)를 할지 고민 중입니다. 다만 현재 다니고 있는 연구실에서는 석사 보장을 확실히 해주셨고, 다른 대학교 석사로 간다면 석사 컨택을 다시 해야하여 불확실 합니다. 어느 쪽이 취업에 도움이 될지 고민입니다.
Q. 면접 갈등 경험
안녕하세요. 갈등 경험을 작성했는데 첨삭 부탁드립니다. "전 갈등으로 번지지 않도록 서로의 의견을 최대한 듣고 존중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대학생 때, 증명 문제를 해결하는 팀 과제가 나왔었습니다. 저와 팀원들은 각자 책을 보며 풀어보기로 했고, 한 곳에 모여 각각의 풀이법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풀이 답안에 일관성이 부족하였고, 그 이유가 저와 팀원들의 문제 해석이 서로 달랐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를 위해 주말 강의실에서 의논해보자고 제안했습니다. 팀원들의 의견들을 경청하고 답안을 수정하여 마지막에 재검토하였습니다. 수정안으로 제출하여, 그 결과 A학점이라는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미래내일 일경험에 지원했는데 팀 과제를 수행하는 활동입니다.
Q. kist인턴질문
저는 서성한 신소재공학전공 4-1학생입니다 취업은 딱히 반도체/배터리/ 디스플레이 다 넣어볼 생각인데 배터리쪽에 좀 더 비중을 두고있고 정확한 직무는 공정기술 또는 소재개발? 희망하고 있습니다. 제 고민은 이번 방학때 kist 인턴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 해당 연구실이 NCM LFP 같은 무기소재가 아닌 유기소재를 사용해서 전극을 구성하고 셀 성능을 평가하는 연구를 하고있는 연구실입니다. 셀을 제작하고 성능평가를 해본다는 점에서는 장점이있는 것 같긴한데 대기업들의 채용공고를 보면 거의 무기소재를 다루고 있어 해당 연구실에서 2달간 연구해보는것이 학사졸업 후 바로 취업을 원하는 저에게 적절해보이는지배터리 현직자분들께 여쭙고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