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프로젝트를 진행할때, ai사용하는것에 대해
간단한 어플이나, 게임모드를 만들때 ai사용하는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실 스스로 코딩해보는게 더 몰입되긴해요 하지만, 그러면, 기능하나 만드는데만 해도 오래걸리고 사실, 게임의 모드를 만들때는, 그 게임에 어떤 메소드가 있는지 모르기때문에 일일이 검색을 해봐야하고 (가령, 마인크래프트에, 주민과 관련된, 주민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코드를 읽어봐야하고 검색을 해봐야 알수있으니깐) 근데 그러다가 보면, 흥미를 잃게 되는것같기도합니다 그래서 ai가 코딩을 많이 하는것같아요 근데 이렇게하면, 뭔가 의미가 있을지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근데 그러다가도 문득, 이제, ai가 발전하면 발전햇지, 퇴화하진않을거니깐, ai가 있는데, 스스로 코드를 짜보려고 하는건, 현대사회에서 불을 쓰는 원시인이 되겟다는걸 자처하는것일까요? 물론 짜준 코드에 대해서, 코드해석을 하라고 시켜서 무슨 코드인지 읽어보긴합니다만 https://kimchangmin02.tistory.com/16
2025.09.23
답변 0
아직 등록된 답변이 없어요.
로그인하고 첫 답변을 남겨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sk 하이닉스 메인트 지원서 출결 오타
안녕하세요 이번에 SK하이닉스 메인트 면접 준비 중인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면접 준비하면서 생기부랑 각종 증명서 메일로 제출하라길래 보내기 전에 다시 지원서랑 비교해보니까 지각 조퇴 결석 결과를 넣는 칸이 있는데 지각 조퇴 결석은 다 맞게 넣었습니다. 근데 결과가 하나도 없는데 제가 멍청하게 결과란에 지각 조퇴 결석 더한 값을 넣었었네요.. 생기부 상으론 0인데 지원서에 1,2학년에 결과란에 더한 값을 넣고 제출했었는데 시험까지는 합격해서 면접 준비중입니다. 이걸 인사팀에 이야기해서 물어볼지 면접이나 추후에 먼저 물어볼때까지 기다릴지 고민입니다. 결과가 있는데 없다고 한 게 아니라 없는데 있다 하고 붙은거니까 크게 상관은 없을 거 같은데.. 최합을 못하면 뭐 어떤 사유인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만약에 최합 후에 이거 때문에 입사취소가 된다든지 문제가 생길까봐 무섭네요ㅠㅠ 다들 이런 경험 있으셨을까요..
Q. 최종합격 후 입사포기
대기업을 도전하면서 중견기업을 함께 지원했었는데 중견기업에 최종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후기들을 보고 찾아보니 너무 사내 분위기가 좋지 않아서 입사포기를 하고 대기업을 더 도전해볼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입사일이 정해져있는데 입사일 직전에 입사포기를 하면 해당 기업뿐 아니라 비슷한 업계 내에서도 불이익이 있을지가 궁금합니다. 최대한 빨리 결정하는 게 좋기는 하겠지만 너무 고민되는 부분이 많아서 빨리 결정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Q. 중고신입 3개월 면접
디스플레이 관련 전공 및 연구 경험이 있는 상태에서 최근 다른 산업군 회사에 입사해 실무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다만 입사한 지 3개월로 오래되지 않았고, 이력서에는 해당 경력을 기재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현재 고민은 면접에서 이 사실을 직접 밝히는 게 나을지, 굳이 먼저 언급하지 않는 게 나을지입니다. 한편으로는: - 실제 산업 경험이 있다는 점 - 제품 관점에서 디스플레이를 바라볼 수 있게 되었다는 점 - 일을 해보며 오히려 내가 정말 하고 싶은 분야가 디스플레이라는 확신이 더 강해졌다는 점 등은 충분히 장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 입사한 지 얼마 안 됐는데 벌써 이직하려는 점 - 어쨌든 다른 사업군인점 - 괜히 말해서 복잡해질 가능성 도 고민됩니다. 면접에서는 보통: - 자기소개에서 짧게 자연스럽게 공개하는 게 나은지 - 질문이 나올 때만 답하는 게 나은지 - 아예 먼저 말하지 않는 게 나은지 어떤 방향이 더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