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학내외 활동이 학생시절 때 활동만 적어야 할까요?

겨울밤하늘

부끄럽게도 대학생때는 남들 다 졸업하니 나도 졸업해야지 같은 흘러간단 마인드로 지내서 크게 뭔갈 활동한게 없습니다. 이번에 이력서 쓰면서 학내외 활동을 적어야 하는데 인턴을 하면서 했던 경험을 적으면 어느정도 직무 연관성을 만들 수 있을 거 같은데 졸업한 이후 활동한 것이라 적어도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회사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대다수의 경우는 어떤가요 대학생 시절 경험한 것만 적어야 할까요?


2025.05.05

답변 8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턴 내용 학내외활동으로 적으시면 됩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2025.05.05


  • 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본은 대학생 시절을 경험을 적는게 최신것이라 좋지만 다른 경험이 없다면 고졸 꺼라도 꺼내서 자소서 채우는게 좋습니다. 그렇게라도 해야 이력서에 공백을 줄일수 있습니다.

    2025.05.05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대학교 입학 후 활동에 대해서 기재를 하시면 됩니다. 꼭 대학생활로 한정을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대학이후의 생활에 대해서 기재를 하셔도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5.05.05


  • 하나린0417지멘스
    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인턴은 학내외 활동에 적는건 좀 그렇네요 이건 경력사항이나 이런거에 적는게 좋구요 인턴이 아니라면 졸업이후에 한것이라도 적어도 상관없어보여요

    2025.05.05


  • 신신파스현대자동차
    코상무 ∙ 채택률 9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니오 반드시 학창 시절 경험만을 기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언급하신 것처럼 졸업 후에도 활동한 인턴이나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서 서술하실 수 있습니다. 학내외활동이 정식 경력과 달리 활동으로 명시되어 있는 것은 좀 더 포괄적으로 전체적인 부분에 대해서 질문자님의 다양한 경험을 어필하기 위한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 만큼 반드시 학창 시절 경험만을 기입하시진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2025.05.05


  • 프로답변러YTN
    코부사장 ∙ 채택률 85%

    채택된 답변

    멘티님, 학내외 활동은 꼭 학생 시절 경험만 적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졸업 후 인턴 등 직무와 연관된 활동도 충분히 포함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서 직무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강조하는 것이 더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최근 활동일자 순으로 작성하라는 안내도 있으니, 졸업 이후의 활동도 자연스럽게 기재하셔도 무방합니다. 지원 분야와의 연관성, 본인의 역할, 배운 점을 중심으로 작성하면 좋습니다. 멘티님이 경험하신 인턴 활동도 적극적으로 활용하셔도 괜찮습니다.

    2025.05.05


  • 곰직원대웅바이오
    코상무 ∙ 채택률 93%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졸업 이후의 활동도 전부 기재를 합니다.

    2025.05.05


  • 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
    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대학생 시절 경험한 부분 뿐만 아니라 졸업 이후의 활동에 대해 기입하셔도 무방합니다. 오히려 인턴 경험을 기입해주시면 직무와 직결되는 경험을 어필할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참고하십시오.

    2025.05.05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