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학내외 활동이 학생시절 때 활동만 적어야 할까요?
부끄럽게도 대학생때는 남들 다 졸업하니 나도 졸업해야지 같은 흘러간단 마인드로 지내서 크게 뭔갈 활동한게 없습니다. 이번에 이력서 쓰면서 학내외 활동을 적어야 하는데 인턴을 하면서 했던 경험을 적으면 어느정도 직무 연관성을 만들 수 있을 거 같은데 졸업한 이후 활동한 것이라 적어도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회사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대다수의 경우는 어떤가요 대학생 시절 경험한 것만 적어야 할까요?
2025.05.05
답변 8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턴 내용 학내외활동으로 적으시면 됩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본은 대학생 시절을 경험을 적는게 최신것이라 좋지만 다른 경험이 없다면 고졸 꺼라도 꺼내서 자소서 채우는게 좋습니다. 그렇게라도 해야 이력서에 공백을 줄일수 있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대학교 입학 후 활동에 대해서 기재를 하시면 됩니다. 꼭 대학생활로 한정을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대학이후의 생활에 대해서 기재를 하셔도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인턴은 학내외 활동에 적는건 좀 그렇네요 이건 경력사항이나 이런거에 적는게 좋구요 인턴이 아니라면 졸업이후에 한것이라도 적어도 상관없어보여요
- 신신신파스현대자동차코상무 ∙ 채택률 9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니오 반드시 학창 시절 경험만을 기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언급하신 것처럼 졸업 후에도 활동한 인턴이나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서 서술하실 수 있습니다. 학내외활동이 정식 경력과 달리 활동으로 명시되어 있는 것은 좀 더 포괄적으로 전체적인 부분에 대해서 질문자님의 다양한 경험을 어필하기 위한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 만큼 반드시 학창 시절 경험만을 기입하시진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학내외 활동은 꼭 학생 시절 경험만 적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졸업 후 인턴 등 직무와 연관된 활동도 충분히 포함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서 직무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강조하는 것이 더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최근 활동일자 순으로 작성하라는 안내도 있으니, 졸업 이후의 활동도 자연스럽게 기재하셔도 무방합니다. 지원 분야와의 연관성, 본인의 역할, 배운 점을 중심으로 작성하면 좋습니다. 멘티님이 경험하신 인턴 활동도 적극적으로 활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졸업 이후의 활동도 전부 기재를 합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대학생 시절 경험한 부분 뿐만 아니라 졸업 이후의 활동에 대해 기입하셔도 무방합니다. 오히려 인턴 경험을 기입해주시면 직무와 직결되는 경험을 어필할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관련 엔지니어 취준 중인데 더 필요한게 있을까요?
목표는 중견기업 공정 엔지니어or cs엔지니어입니다. 나이: 만26세 지방사립대 졸 학점 3.68/4.5 주전공:신소재공학과/ 부전공: 반도체 융합전공 학부연구생5개월 wafer제작 반도체공정실습 코멘토 반도체 공정설계 직무캠프 ADsP 자격증 2종보통 opic il 오픽 성적을 iH 까지 올리려고 하는데 그러면 외국계 cs엔지니어도 도전할만할까요? 더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이나 스펙이 있을까요? 아니면 지금 중소기업 면접들이 앞에있는데 그곳을 다니면서 경력을 6개월이라도 쌓고 하반기를 준비해야할까요?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품질 직무면접 면접복기 후 궁금증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멘토님 최근에 직무면접(인사팀장1, 현업팀장2) 보고 온 지원자입니다. 면접 복기를 하다가 전반적으로 어떤 느낌인지 객관적으로 검토 받고자 질문드립니다 순서: 직무PT 과제 발표> 질의응답 > 이력서 질문 > 기타 즉석 질문 1. 직무PT 세부 질의에서 면접관의 많은 상황가정형 질문이 수행됨. 여기서 한 대답에서 실무진으로서의 자세는 아닌거 같다고 지적받음. 다른 질문에서 원하는 대답이 있는거 같아 실수를 보완해 만회하고자함 / 품질과 납기의 논리 일부 충돌 / 그외 상황가정은 꼬리질문까지 논리일관성 유지 2. 퇴사사유, 이직사유, 공백기, 나이 등의 기타 면접 압박 및 꼬리 질문 대처 완료, 일관성 유지 및 연결 3. 즉석적으로 나온 경험들에 대한 대답은 양호 4. 면접 종료 후 인사팀장 총평 : PT발표부터 전반적으로 말을 잘했다는 피드백 (비꼬는 뉘앙스는 없었음) 면접컨설팅을 개인적으로 받은것이냐는 물음과 함께 말의 속도가 조 금 빠르다는 내용으로 마무리
Q. 직무 컨설팅 추천
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방 사립대 경영학과 / 학점 3.95/4.5 자격증: 재경관리사, 전산세무2급, 전산회계1급, 컴활1급, SQLD 어학: 토익스피킹 IH 대외활동: 대한상공회의소 VIP 서포터즈, 신협 서포터즈, 부산국제영화제 자원봉사 수상: 경영인재 양성과정 공모전 우수상 경력: 현대중공업 교육부서 사무행정 및 교육운영 계약직 1년 재직 중 (계약은 2027년 2월 종료 예정) 재무/원가/회계를 메인으로 지원했지만, 서류 합격은 거의 없고 경영관리·급여보상 쪽만 일부 합격하고 있습니다. 회계 직무는 CPA, 학벌, 적은 TO 영향으로 진입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메인 직무를 바꿀지 고민 중입니다. 제 스펙과 경험을 고려했을 때 어떤 직무를 중심으로 잡는 것에 컨설팅을 받고 싶은데 추천해주실 만한 취업 컨설팅 있을까요? 요즘 광고가 너무 많아서 추천 부탁드립니다 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