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학점지원에 관련 질문입니다

망둥망둥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1학기를 마치고 여름방학에 교육을 들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다른이아니라 제가 1-2학기에 학점이 f도 있고 2.43인가로 매우 낮은 상태입니다 4-1학기 까지 포함하면 전체학점은 3.77 이거 전공학점은 4.08인 상태인게 여름에 뜨는 공고를 계속 넣어보는게 좋을까요??아니면 재수강 끝나고 지원을 해야할까요 그리고 만약에 2학기에 인턴 기회가 생기면 재수강을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재수강을 하는게 좋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2024.07.01

답변 14

  • ABC3210삼성전자
    코부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저도 1학년 학점이 좋지 않았어서 걱정 하시는 부분이 공감됩니다. 하지만 전체 평점은 3.77으로 무난하기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 저는 오히려 관심 전공이 3~4학년때 있었어서 학점이 상승했고 그 분야에 취직하려고 현재 직무를 선택했다고 자기소개서와 면접때 어필을 했었습니다.

    2024.07.01


  • 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전체학점이 3.77이면 나쁘지 않고 무난한 편이므로 굳이 재수강 필요없이 스펙이 완성형이면 2학기에 지원하는게 좋아보입니다.

    2024.07.01



    댓글 1

    망둥망둥
    작성자

    2024.07.01

    현재 전기기사 취득하였고,토스는 im3은 따놓은상태입니다 kopia교육 듣고있구용


  • 흰수염치킨삼성전자
    코전무 ∙ 채택률 58%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전체 평점이 중요해요 3.5가 넘고 전공평점 4점이 넘어서 학점으로 걱정하진 않아도 돼요 재수강 필요없어 보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2024.07.03


  • 쪼별삼성전자
    코부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1학년때 성적이 낮은 건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전공학점, 졸업학점이 높으면 됩니다. 오히려 성장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어필할 수 있겠는데요? 꼭 재수강 안해도 될 것 같아요

    2024.07.02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전체학점, 전공학점이 높은 상태이기 때문에 저는 재수강이 필요하지는 않다 생각합니다. 한 두과목 점수가 낮은 것은 문제가 안되며, 전공평점만 높다면 상관이 없습니다. 멘티분이 다른 스펙들을 잘 준비를 하셨다면 인턴을 노리시는 것이 향후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2024.07.02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이미 멘티님의 학점이 낮은 편이 아니기에 실무 경험 쌓는 것이 훨씬 중요해보입니다~

    2024.07.02


  •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여름에 뜨는 공고 당연히 지원하셔야죠. 재수강을 하고도 지원하셔야 하구요. 2학기에 인턴 기회가 생기면 재수강보다 인턴을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제 주변에도 1학기에 학점 던져서 학고 맞으신 분들이 많은데요, 결국은 잘 복구하셔서 대기업 잘 다니십니다. 저는 학점을 던진적도 없는데, 전체 학점이 3.75로 멘티님보다 낮습니다. 멘티님 정도면 충분히 훌륭합니다.

    2024.07.01



    댓글 1

    망둥망둥
    작성자

    2024.07.01

    그 인턴을 하게 되면 학점 복구를 못하고 졸업하는 상황이 발생할거 같아서 고민중입니다...


  • 흰수염치킨삼성전자
    코전무 ∙ 채택률 58%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성적이 3.77/4.08이면 매우 준수한 편이세요 재수강할 필요성은 보이지 않네요 인턴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2024.07.01


  • a
    abcdefgg한국에너지공단
    코차장 ∙ 채택률 9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체 3.77, 전공 4.08이면 더더욱 재수강은 할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관련 어학, 자격증 등 취득하시고 하셨다면 계속 지원하시는게 나아보입니다.

    2024.07.01


  • 다시 돌아온 상코미코
    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공고에 계속 지원하시는게 낫습니다. 전체 학점이 낮은 편이 아니시고 1학년 과목은 교양이 많은 편이라 중요도가 떨어집니다. 또한 인턴 기회가 있다면 인턴을 하는게 더 도움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2024.07.01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