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학점
안녕하세요 저는 지거국 4학년 졸업을 앞둔 학생입니다.
편입생이라 편입 전 성적은 4.18/4.5이고 현재는 4.09/4.5입니다. 이번 학기 성적이 나왔는데 4과목 중 3과목이 에이쁠이고, 전공 하나가 씨쁠이 떠서 합한 성적으로는 4.07/4.5이 되었습니다. 재수강을 해서 에이제로가 뜬다면 4.14/4.5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해당 전공과목이 제가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분야라서 고민이 많이 됩니다.(예를들면, 분자세포학 분야를 희망하는데 전공 수업 이름이 분자세포학입니다) 원래 졸업 후에 일년 정도 쉬고 대학원에 진학 예정이어서 재수강을 할까 고민 중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실 어차피 4점대라 상관이 없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제 성적에서 가장 낮은 점수가 비쁠인데 대학원 희망 분야의 전공이 씨쁠이면 안좋게 볼것같아서 걱정이 됩니다.
혹시 재수강을 안해도 된다는 입장이시라면 대학원 면접에 이에대해 물으면 어떻게 답하면 좋을지도 알려주세요ㅠㅠ
대학원에서는 전체적인 학업 성취도와 연구 경험, 추천서, 자기소개서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따라서, 전공 과목에서의 성적이 낮더라도 다른 강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재수강을 통해 성적을 개선할 경우, 해당 과목에서의 성취를 강조할 수 있으며, 이는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 재수강을 하지 않더라도 면접 시에는 해당 과목에서의 학습 경험과 앞으로의 연구 계획에 대해 설명하며, 이를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결국, 재수강 여부는 개인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 다르므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2024.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