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학점

안녕하세요 저는 지거국 4학년 졸업을 앞둔 학생입니다.
편입생이라 편입 전 성적은 4.18/4.5이고 현재는 4.09/4.5입니다. 이번 학기 성적이 나왔는데 4과목 중 3과목이 에이쁠이고, 전공 하나가 씨쁠이 떠서 합한 성적으로는 4.07/4.5이 되었습니다. 재수강을 해서 에이제로가 뜬다면 4.14/4.5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해당 전공과목이 제가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분야라서 고민이 많이 됩니다.(예를들면, 분자세포학 분야를 희망하는데 전공 수업 이름이 분자세포학입니다) 원래 졸업 후에 일년 정도 쉬고 대학원에 진학 예정이어서 재수강을 할까 고민 중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실 어차피 4점대라 상관이 없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제 성적에서 가장 낮은 점수가 비쁠인데 대학원 희망 분야의 전공이 씨쁠이면 안좋게 볼것같아서 걱정이 됩니다.
혹시 재수강을 안해도 된다는 입장이시라면 대학원 면접에 이에대해 물으면 어떻게 답하면 좋을지도 알려주세요ㅠㅠ

답변 11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재수강 여부에 대한 결정은 여러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현재 성적이 4.07/4.5로 상당히 우수하지만, 특정 전공 과목에서의 낮은 성적이 대학원 진학에 미칠 영향을 우려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대학원에서는 전체적인 학업 성취도와 연구 경험, 추천서, 자기소개서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따라서, 전공 과목에서의 성적이 낮더라도 다른 강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재수강을 통해 성적을 개선할 경우, 해당 과목에서의 성취를 강조할 수 있으며, 이는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 재수강을 하지 않더라도 면접 시에는 해당 과목에서의 학습 경험과 앞으로의 연구 계획에 대해 설명하며, 이를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결국, 재수강 여부는 개인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 다르므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신파스
코과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상황처럼, 희망하는 대학원과 관련된 과목의 학점이 좋지 못해 고민이 되실 것 같은데요.
해당 과목 하나만을 위해 1년을 기다려 재수강하는 것 보다는, 희망하는 대학원 분야와 유사한 타 전공과목들을 바탕으로 어필하고, 그간 활동한 스펙이나 경험으로 어필하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4학년 졸업이고 석사를 하시는데 재수강을 하는건 굳이 시간을 버리는 일이고 석사바로 해도 될정도로 학점이 훌륭하기에 다른것에 집중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상관이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전공평점이 중요한 것이지 한과목의 점수가 낮다고 해서 그것이 큰 데미지가 되는 걱이 아닙니다. 그 시간동안 다른 공부를 하는 것이 오히려 낫다고 생각합니다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전공 학점이 중요한것이기에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 학점이 높아서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림림쓰

이미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점이 이미 4점이 넘었다는 것부터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말씀대로 어차피 4점대라 문제 없습니다. 물론, 대학원 진학할 때 연구와 관련된 과목들을 유심히 보기도 하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

재수강 굳이 안 하셔도 돼요.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저는 굳이 재수강까지는 필요 없어보입니다...
다만 정 맘에걸린다면 하시는건 멘티님의 결정에 달렸네요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음... 회사와 다르게 대학원은 서류나 면접에서 수강과목과 성적을 꼼꼼히 보는 편이라, 리스크가 확실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대답하기 어렵기도 합니다. 저는 재수강을 추천드리는 편이기는 합니다.
다만, 일반적으로는 사전에 컨택이 완료되고 미리 학부연구생을 통해 눈도장을 받아놓으면, 교수님이 면접관 교수님들께 미리 언질을 주는 편이기에 혼은 낼 수 있어도 불합격까지는 주지 않는 편이기는 합니다.
저는 재수강을 노리면서 멘티님께서 가실 대학원 연구실을 찾아보면서 천천히 컨택 들어가시길 권해드리겠습니다.


출근하기싫어
코부장 ∙ 채택률 80%

사실 대학원에 가게 되면 전공 시절의 과목이나 학점은 그렇게 크게 보지 않게 됩니다.

대학원으로 진학하는 것 자체가 이제 scope를 더 좁혀서 특정 분야의 전문적인 공부를 한다는 것이므로, 그 분야에 맞는 직무를 선택하게 될텐데 그 때는 대학원 시절에 어떤 연구를 하였고 대학원 학점이 어떤지를 좀 더 보게 됩니다.


H
HOE
코대리 ∙ 채택률 72%

안녕하세요

현실적인 답변드리겠습니다.
이공계열 대학원 진학은 진학하고자하는 대학 랩실 교수님의 선택입니다.
담당 교수님께서 합격 여부를 판단하는것이기 때문에
먼저 교수님과 컨택을 먼저 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전공 학점의 경우에는 당연히 높을수록 좋으나 면접에서 해당전공 질문의 답변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