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회사 / 모든직무

Q.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

kkkkjw

여기서 인턴을 한다면 공기업 전산직/통신직 취직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그냥 그 시간에 다른 전공 필기나 NCS 준비하는 것이 효율적이겠죠? 참고로 저는 지금 컴공 3학년입니다. 그리고 혹시 한국로봇융합연구원에 취직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20.05.11

답변 4

  • 똥님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코대리 ∙ 채택률 95%

    채택된 답변

    한국로봇융합연구원도 결국 공기업이기 때문에 제 생각에는 자소서나 면접에서 왠만하면 공기업쪽계열 회사나 연구소에서 경험이 있는 사람을 더 뽑는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조직에 어울리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저는 NCS는 첫 발걸음을 위한 준비, 그리고 공기업 경험은 두번째 발걸음을 위한 준비이기 때문에 NCS준비를 나중에 잘 할수 있겠다 싶으시면 무조건 인턴경험 쌓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020.03.11


  • 도움주는멘토lg이노텍
    코차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3학년이시면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청년인턴하면 서류 가점주는 공기업도 꽤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가고싶으신 공기업 공고를 찾아보세요) 1) 한국로봇융합연구원에서 인턴을 하면서 거기에 취직하면 어떨까는 본인이 고민해보시면 되겠네요. 2) 목표하시는 곳이 공기업 전산직/통신직 취직인가요? 그걸 하기 위해서는 전공필기나 NCS말고 어떤걸 준비해야 하나요? (가고싶으신 공기업 공고를 찾아보세요) 3) 한국로봇융합연구원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에 따라, 전산직/통신직 취직에 도움이 될 수도 안될 수도 있지만, 공기업 취직에는 크게 도움되지는 않을겁니다. (경험이 그닥 쓰이지 않아요, NCS잘하면 되서....)

    2020.03.11


  • ClearSkiesLG전자
    코부사장 ∙ 채택률 82%

    채택된 답변

    오늘도 새로운 기회를 찾아 고민하는 분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그리고 제 작은 피드백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바로 연결되는 분야는 아닌거 같지만, 실무경험이 더 중요한 거 같아요. 그런 경험/ 인맥으로 또 다른 길이 열릴지도 모르구요...

    2020.03.11


  • W
    Wiselimwiselim
    코전무 ∙ 채택률 74%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턴 경험 있으면 공기업 취업시 매우 유리합니다. 그리고 지원하는 직무가 일치한다면 더욱 좋습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2020.05.11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