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회사 / 모든직무
Q.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
여기서 인턴을 한다면 공기업 전산직/통신직 취직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그냥 그 시간에 다른 전공 필기나 NCS 준비하는 것이 효율적이겠죠? 참고로 저는 지금 컴공 3학년입니다. 그리고 혹시 한국로봇융합연구원에 취직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20.05.11
답변 4
- 똥똥님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코대리 ∙ 채택률 95%
채택된 답변
한국로봇융합연구원도 결국 공기업이기 때문에 제 생각에는 자소서나 면접에서 왠만하면 공기업쪽계열 회사나 연구소에서 경험이 있는 사람을 더 뽑는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조직에 어울리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저는 NCS는 첫 발걸음을 위한 준비, 그리고 공기업 경험은 두번째 발걸음을 위한 준비이기 때문에 NCS준비를 나중에 잘 할수 있겠다 싶으시면 무조건 인턴경험 쌓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도도움주는멘토lg이노텍코차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3학년이시면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청년인턴하면 서류 가점주는 공기업도 꽤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가고싶으신 공기업 공고를 찾아보세요) 1) 한국로봇융합연구원에서 인턴을 하면서 거기에 취직하면 어떨까는 본인이 고민해보시면 되겠네요. 2) 목표하시는 곳이 공기업 전산직/통신직 취직인가요? 그걸 하기 위해서는 전공필기나 NCS말고 어떤걸 준비해야 하나요? (가고싶으신 공기업 공고를 찾아보세요) 3) 한국로봇융합연구원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에 따라, 전산직/통신직 취직에 도움이 될 수도 안될 수도 있지만, 공기업 취직에는 크게 도움되지는 않을겁니다. (경험이 그닥 쓰이지 않아요, NCS잘하면 되서....)
ClearSkiesLG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2%채택된 답변
오늘도 새로운 기회를 찾아 고민하는 분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그리고 제 작은 피드백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바로 연결되는 분야는 아닌거 같지만, 실무경험이 더 중요한 거 같아요. 그런 경험/ 인맥으로 또 다른 길이 열릴지도 모르구요...
- WWiselimwiselim코전무 ∙ 채택률 74%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턴 경험 있으면 공기업 취업시 매우 유리합니다. 그리고 지원하는 직무가 일치한다면 더욱 좋습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