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한국항공우주산업 특채 기간
마이스터고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저번년도인 2023년 카이 특채를 보고 열심히 스펙을 쌓고 있는데 생각해보니 카이 고졸 특채가 3~4년마다 한번씩만 있었던것 같습니다. 이번년도에도 특채가 들어오긴할까요...?
2024.06.30
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마이스터고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저번년도인 2023년 카이 특채를 보고 열심히 스펙을 쌓고 있는데 생각해보니 카이 고졸 특채가 3~4년마다 한번씩만 있었던것 같습니다. 이번년도에도 특채가 들어오긴할까요...?
2024.06.30
1. 사범대 졸업해서 비전공자로서 공기업 사무직 서류 전형 준비가 어렵습니다. 경제, 법 교육 전공이어서 아예 직종과 관련 없는건 아닌데 막상 서류 작성하려고 직무기술서 보면 쓸 거리가 없습니다. 학원 강사로 1년8개월 근무했는데 행정업무가 다행이 많았어서 의사소통능력, 갈등해결, 열정적으로 일한 경험과같은 자소서 문항은 커버칠 수 있는데 전공 지식에 대한 부분이 약해서 이 부분을 보완하고 싶습니당 ㅠㅠ 졸업해서 부전공도 못하는데 직무교육이라도 몇개 들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그리고 공모전, 서포터즈같은 대외활동을 한 적이 없어서 이제라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2. 생계로 인해 아르바이트를 할 수밖에 없는데 인턴을 준비해야할지 아니면 기존에 하던 아르바이트를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3. 컴활1급, 토익, 한국사는 갖췄는데 SOC 계열 공기업과 에너지 공기업의 사무직 지원하려니 기업 분석, NCS, 전공 준비 방향 잡기 어려웠습니다. 컨설팅 받아보는거 추천하시나요?
안녕하세요.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여 25년도 2월에 졸업하였다가, 희망하던 대학원에 떨어져서 취준하게 된 SKY 문과(상경 복전) 졸업생입니다. 대학원을 준비했다보니 마땅한 스펙이 없는 상태인데, 이 상황에서 취준을 하려다 보니 너무나 막막한 상황입니다... 최근 해외영업이랑 무역쪽에 생겨 이쪽으로 취준을 하고자 하는데, 여기서 어떠한 스펙을 더 늘리면 좋을지 조언을 여쭙고 싶습니다. 자격증은 hsk5급, toeic 970, opic al 보유 중이고, 일경험은 학교 현장실습으로 중소기업에서 HR 인턴했습니다.
현직자분들께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전에 면접을 봤던 회사에서, 면접 본 직무는 불합격이었지만 타 직무로 변경 제안을 받았습니다. 해당 직무로 짧은 인턴십(한달) 후 2차 면접을 거쳐 전환 여부를 결정하는 구조입니다. 직무 변경 제안이 어떤 의미일까요? 타 직무로 입사해도 정규직 전환 가능성이 실제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저는 여자이고, 기존 지원 직무는 자차·지게차 면허 우대 등 현장 비중이 높은 직무여서 그런지 상대적 사무직 직무로 제안받았습니다. 그리고 짧은 기간동안 어떤 태도로 임해야 하는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성과를 내길 바랄까요..?
1. 사범대 졸업해서 비전공자로서 공기업 사무직 서류 전형 준비가 어렵습니다. 경제, 법 교육 전공이어서 아예 직종과 관련 없는건 아닌데 막상 서류 작성하려고 직무기술서 보면 쓸 거리가 없습니다. 학원 강사로 1년8개월 근무했는데 행정업무가 다행이 많았어서 의사소통능력, 갈등해결, 열정적으로 일한 경험과같은 자소서 문항은 커버칠 수 있는데 전공 지식에 대한 부분이 약해서 이 부분을 보완하고 싶습니당 ㅠㅠ 졸업해서 부전공도 못하는데 직무교육이라도 몇개 들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그리고 공모전, 서포터즈같은 대외활동을 한 적이 없어서 이제라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2. 생계로 인해 아르바이트를 할 수밖에 없는데 인턴을 준비해야할지 아니면 기존에 하던 아르바이트를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3. 컴활1급, 토익, 한국사는 갖췄는데 SOC 계열 공기업과 에너지 공기업의 사무직 지원하려니 기업 분석, NCS, 전공 준비 방향 잡기 어려웠습니다. 컨설팅 받아보는거 추천하시나요?
안녕하세요.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여 25년도 2월에 졸업하였다가, 희망하던 대학원에 떨어져서 취준하게 된 SKY 문과(상경 복전) 졸업생입니다. 대학원을 준비했다보니 마땅한 스펙이 없는 상태인데, 이 상황에서 취준을 하려다 보니 너무나 막막한 상황입니다... 최근 해외영업이랑 무역쪽에 생겨 이쪽으로 취준을 하고자 하는데, 여기서 어떠한 스펙을 더 늘리면 좋을지 조언을 여쭙고 싶습니다. 자격증은 hsk5급, toeic 970, opic al 보유 중이고, 일경험은 학교 현장실습으로 중소기업에서 HR 인턴했습니다.
현직자분들께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전에 면접을 봤던 회사에서, 면접 본 직무는 불합격이었지만 타 직무로 변경 제안을 받았습니다. 해당 직무로 짧은 인턴십(한달) 후 2차 면접을 거쳐 전환 여부를 결정하는 구조입니다. 직무 변경 제안이 어떤 의미일까요? 타 직무로 입사해도 정규직 전환 가능성이 실제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저는 여자이고, 기존 지원 직무는 자차·지게차 면허 우대 등 현장 비중이 높은 직무여서 그런지 상대적 사무직 직무로 제안받았습니다. 그리고 짧은 기간동안 어떤 태도로 임해야 하는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성과를 내길 바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