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항체 분야 진로 로드맵
다음 학기가 막학기인 서울 소재 대학교 생명공학과 재학생입니다. 항체 치료제 분야로 진로를 결정했는데, 늦게 결정했던 터라 분야 관련으로 경험을 아직 쌓지 못했습니다. 석사 학위 취득 후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고 어느 부분부터 해야할지 고민이 되어.. 질문 드립니다.
2025.09.18
답변 2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석사의 경우에는 어떤 연구를 했는지가 산업군과 직무를 정할시에 가장 크리티컬한 부분이 됩니다. 멘티분이 하신 연구활동의 결과물의 수준이 낮거나 희망하는 산업군, 직무와 핏하지 않다면 불가능은 아니겠지만 취업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멘티님, 항체 치료제 분야 진출을 위해선 석사 전까지 면역학, 분자생물학, 항체 엔지니어링 관련 기초강의와 실험 경험을 최대한 빠르게 쌓는 것이 우선이며, 방학이나 학기 중에 연구실 인턴 또는 산학 협력 프로젝트 참여가 매우 중요합니다 졸업 전 캡스톤·졸업논문을 항체스캐폴드, 항체생산, 항원결정 등 항체 R&D 중심 주제로 선점하는 게 취업 어필에 도움이 됩니다 석사 과정에서는 세포주개발, 바이오의약품 개발, 동물실험 등 실전 연구 경험을 늘려야 하며, 관련 기업 인턴·공모전·컨퍼런스 참가는 필수입니다 마지막으로 영어논문 리딩·학회 경험도 병행해 취업경쟁력을 높이시길 권장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인턴 면접 떨
거의 6개의 인턴 면접을 보았는데 다 면접에서 떨어졌습니다.. 물론 서탈도 많긴 하구요 스펙이 대단하다고 생각하지 않긴 했는데, 이정도면 면접 문제인건지 아니면 애초에 서류는 적당했는데 최종으로 붙을 정도의 스펙은 아니었는지가 너무 궁금합니다.. 딱히 면접 때 대답 못했던 적도 한 번도 없었고 싱글싱글 잘 웃었는데, 답변의 질이 문제였던 걸까요........
Q. 27살 남자이고, 반도체 관련 직무 취업 및 대학원 고민이 있습니다.
당장 취업을 한다면, 중견 및 대기업 공정기술 / CS / 장비 및 설비 엔지니어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력 반도체 / NPU 설계 / 전력 및 에너지공학 쪽으로 석/박 과정 후 국내 대기업 및 해외 빅테크 기업 취업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제 스펙과 경험을 말씀드리면, 지방 4년제 반도체물리학부(자연계열) 26년 2월 졸업 학점 3.87 / 전공 4.14 [직무 관련 경험] 학부연구생 11개월 - 세정, 증착, 식각 공정 응용 연구 + 산학 논문대회 참가(수상 X) 캡스톤디자인 전공수업 - 증착, 포토, 식각 공정 실습 및 전기적 특성 측정 후 4인 1조 PT 코멘토 공정설계 실무교육 + 장비기술 직무부트캠프 수료 [기타 경험] 러닝 동아리 운영을 통해 조직에 긍정적 영향 끼친 경험 [영어 및 자격증] TOEIC 815 / OPIc IH / ADsP 학사와 대학원의 경우를 구분해서 제가 가고자 하는 방향에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bgf리테일 sc(영업관리) vs 한샘 tr(b2b영업)
bgf리테일 sc(영업관리) vs 한샘 tr(b2b영업) 둘 중에 어디가 더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지금 bgf리테일 인턴 중인데 한샘 최종합격 연락와서 고민중입니다. 인서울 4년제 국제통상학부 재학중이고, 이직하거나 커리어적으로 어떤 선택이 좋은 선택일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