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항체 분야 진로 로드맵
다음 학기가 막학기인 서울 소재 대학교 생명공학과 재학생입니다. 항체 치료제 분야로 진로를 결정했는데, 늦게 결정했던 터라 분야 관련으로 경험을 아직 쌓지 못했습니다. 석사 학위 취득 후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고 어느 부분부터 해야할지 고민이 되어.. 질문 드립니다.
2025.09.18
답변 2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석사의 경우에는 어떤 연구를 했는지가 산업군과 직무를 정할시에 가장 크리티컬한 부분이 됩니다. 멘티분이 하신 연구활동의 결과물의 수준이 낮거나 희망하는 산업군, 직무와 핏하지 않다면 불가능은 아니겠지만 취업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멘티님, 항체 치료제 분야 진출을 위해선 석사 전까지 면역학, 분자생물학, 항체 엔지니어링 관련 기초강의와 실험 경험을 최대한 빠르게 쌓는 것이 우선이며, 방학이나 학기 중에 연구실 인턴 또는 산학 협력 프로젝트 참여가 매우 중요합니다 졸업 전 캡스톤·졸업논문을 항체스캐폴드, 항체생산, 항원결정 등 항체 R&D 중심 주제로 선점하는 게 취업 어필에 도움이 됩니다 석사 과정에서는 세포주개발, 바이오의약품 개발, 동물실험 등 실전 연구 경험을 늘려야 하며, 관련 기업 인턴·공모전·컨퍼런스 참가는 필수입니다 마지막으로 영어논문 리딩·학회 경험도 병행해 취업경쟁력을 높이시길 권장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바이오? 화학? 어디일까요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 전공의 취업 시 주요 산업은 어디인가요?
Q. 인테리어 디자니어 비전공자 취업
안녕하세요 내년 27이 되는 남자입니다. 여러가지 일을 하며 지내다가 인테리어 디자이너라는 직업을 알게되어 정보를 얻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비전공자로써 인테리어 디자이너 취업을 위한 현실적인 루트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지방 거주중입니다.
Q. 첫출근 후 퇴사 통보 방법
금요일 첫 출근 후 회사의 업무와 분위기가 맞지 않아 퇴사 결정을 했습니다. 월요일에 퇴사 통보를 할 예정인데 어떻게 통보를 해야 할까요? 채용 관련 연락은 본사와 메일로 했었고, 저는 지점에 근무한 상태입니다. 1. 본사와 지점 어느 곳에 통보해야 할지 2. 전화로 해야할지 메일로 보내야할지 3. 월요일 출근해서 얼굴을 뵙고 퇴사한다고 말씀드려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얼굴 뵙고 말씀드리기엔 많이 불편하긴 합니다) 4. 비대면 통보의 경우 몇시에 연락드리는게 적당할까요? 무단결근이 되진 않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