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해외영업 인턴
해외영업 신입사원 지원전, 관련 경험을 쌓고싶어 인턴을 하려는데, 해외영업 직군 관련 인턴은 많이 없더라구요. 혹시 해외영업 지원시 도움이 될만한 다른 직군이 뭐가 있을까요? 구매나, b2b 영업 이런쪽이 나을까요? 아님 커뮤니케이션쪽이 더 좋나요?
2025.07.19
답변 5
- 초초콜릿두목KT&G코상무 ∙ 채택률 64%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외영업 파트로 무조건적으로 지원을 원하다면, 저라면 영업파트로 하는게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실제로, 주변 동기들 중 해외영업 파트로 한 친구들을 보면, 1번 : 해외경험이 있다(고등학교를 해외에서 등) / 2번 : 영업 관련 경험이 있다. 이렇게 2개로 나누어졌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내 b2b영업이라도경험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멘티님, 해외영업 인턴 자리가 많지 않은 현실에서 대안 직무로는 B2B 영업, 구매, 국내영업, 무역사무, SCM(공급망관리) 인턴 경험이 해외영업 지원 시 실제로 도움이 됩니다. 특히 B2B 영업 인턴은 실질적으로 바이어 대응, 영업 전략 기획 등 해외영업과 비슷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구매나 무역사무직도 물류, 발주, 협상처럼 실무 연계성이 높아 해외영업 직무에 연관성이 인정됩니다. 커뮤니케이션 직무(영업지원, 마케팅 등) 역시 부서 협업, PT, 보고 등의 역량 강화에 좋으니 병행 경험도 무난하며 실제 현직자들도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가장 중요한 역량으로 꼽습니다. 결론적으로 구매, B2B 영업,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관련 인턴을 상황에 맞게 지원하셔도 해외영업 진입에 명확한 장점이 되니 자신있게 도전하셔도 괜찮겠습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영업은 국내인턴은 많지만 해외인턴은 잘 없다고 보셔야 합니다. 보통 해외인턴은 해외 공장에서 근무를 하는 형태나 건설업계에서 시공 등의 분야에서 해외공사현장을 가는 경우가 가장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채택스포스코코전무 ∙ 채택률 78%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해외영업 관련 인턴이 많지 않다 보니까 어떤 경험을 쌓아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각해요. 실제 현장에서 보면 해외영업 직무와 가장 맞닿아 있는 실무 경험은 국내외 B2B 영업이나 구매 직무라고 할 수 있구요 또 영업지원 업무도 실제 계약 관리나 바이어 소통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B2B 영업 쪽에서 기업 고객을 상대하며 협상이나 자료 관리 그리고 공급사와의 조율까지 전반적인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키워볼 수 있기 때문에 해외영업을 목표로 한다면 국내 영업부터 경험해보셔도 충분히 의미가 있답니다. 구매 직무 역시 글로벌 공급망과 협력사 관리 그리고 수출입 관련 서류를 다루는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지원서 작성이나 면접에서도 어필 포인트가 잘 잡혀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요구하는 사무직이나 마케팅 직무도 도움이 되지만 실제로는 영업에서 실무로 접하는 바이어 관리 경험이 해외영업에 조금 더 직접적으로 연결돼요. 만약 기회가 된다면 영업지원이나 구매 관련 인턴을 먼저 경험해보시고 이후 커뮤니케이션 위주 업무도 차근차근 경험을 넓혀가면 해외영업 신입 지원 시 훨씬 폭넓은 역량을 보여주실 수 있을 거예요. 모쪼록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회계팀 직무경험 질문입니다.
- 정부 및 민간 연구과제 예산편성, 집행, 정산 등 연구비 관리 전반 - 연구비관리시스템(RCMS, 이나라도움 등) 운영 및 관리 - 연구비 회계처리 및 회계결산 지원 - 연구비 관련 법령 및 지침 준수 여부 점검 해당 업무는 모 연구소의 행정분야(회계/연구비관리)직무인데 현재 제가 다니고 있는 학교에서 운좋게 이와 똑같은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다가 저희 회사에서 필요한 식품, 물품 등을 제가 직접구매, 기록하는 업무도 간단하지만 하게 되었는데 이러한 것들이 나중에 연구소가 아닌 일반 제조업이나 다른 업을 주로 하고있는 기업의 회계팀 혹은 재무팀에도 좋은 스펙이 될까요...? 회계팀 혹은 재무팀의 하는일은 보통 부가세 등 세금관련 업무와 회계관련 업무로 주로 이루어져 있어 고민입니다 ㅜㅜ
Q. 일반물리학,일반화학을 공부는요.
일단 전자전기공학과,화학공학과는 반드시 교양과목인 미분적분학,공업수학을 공부해야 되고요.. 그 다음에 일반물리학,일반화학을 공부해야 되는데 궁금한건 일반화학은 전부 다 공부해야 되지만 일반물리학에서 전자전기공학과는 "전기와 자기 관련 파트"만 공부하면 되나요?? 그리고 일반물리학에서 화학공학과는 "고체와 유체 관련 파트" 그리고 "열역학 관련 파트"만 공부하면 되나요??
Q. 어학 서류 누락
중견기업 신입 공채 서류에 합격했으나 어학 성적 서류를 제출하지 못한 사실을 뒤늦게 확인했습니다. 영어가 중요한 직무이며, 고득점 어학 성적이 3개 있음에도 모두 누락된 상태입니다. 다음 주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경우 인사팀에 이메일로 어학 서류 추가 제출이 가능한지 문의드려도 괜찮을지 고민됩니다. 형평성 문제로 거절될 가능성이 크고,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이 우려됩니다. 면접에 영어 면접이 포함되어 있어 영어 역량 자체는 직접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