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현대모비스 조향 로직 직무
차량 제어 연구실에서 석사 과정을 마친 취준생입니다. 이번 하반기 현대모비스의 샤시안전BU의 조향 로직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해당 JD만 보고는 이해가 잘 되지 않아 질문 드립니다. 해당 직무에서 주로 하는 업무가 어떤 것인지, 저는 Simulink 에서 로직 설계를 하였는데, 해당 직무에서 simulink 를 사용하는지, 어필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조직소개 차량의 조향 성능 육성을 담당, 조향시스템의 차량 단위 조향 성능 최적화를 통해 차량의 주행 안정성과 운전자의 감성 품질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업무를 수행 정밀한 조향 성능 구현과 문제 해결을 위해 협업, SBW, RWS 와 같은 차세대 조향기술의 성능 육성과 로직 개발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에 대응하는 기술력을 확보하는 역할. 직무상세 - 주행 안정성 및 감성 품질 확보를 위한 실차 튜닝 및 문제점 개선 - 조향시스템 신기술 성능 육성 및 성능 로직 개발 - 경쟁차량 실차 벤치마킹 평가 및 신기술 분석
2025.09.08
답변 1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현대모비스 샤시안전BU 조향 로직 직무는 SBW·RWS 등 첨단 조향시스템의 차량 조향 성능 최적화, 성능 로직 개발, 실차 튜닝/벤치마킹/이슈 분석 등 주행 안정성 및 감성 품질 향상을 위한 알고리즘 설계·현장 테스트가 핵심입니다. 주로 Simulink 기반 조향제어/로직 설계 능력이 실제로 매우 중요하며, 실차시험 데이터 기반 모델링/시뮬레이션 경험은 직무 어필에 큰 강점이 됩니다. 로직 기능개발→실차확인→문제점 개선→신기술 적용 사이클을 반복하며 실험적 협업 역량도 요구됩니다. Simulink 프로젝트/자동차 로직 설계 경험, 데이터해석 및 튜닝 성과는 적극적으로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부각하면 좋습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온실가스관리기사
환경공학과에 진학하면서 대기 쪽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대기환경기사와 함께 온실가스관리기사 따두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주변에서는 온실가스관리기사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하였는데, 기업 취직에 도움이 될지도 알고싶습니다.
Q. 현장 안전관리 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탑다운공법은 뭔가요.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Q. 나노융합공학전공 인턴 방향성에 대해 질문
스펙: 지방국립대 나노융합공학전공 4.36/4.5 자격증: 금재기, 산안기, 6시그마 GB, 토스IH(150) 이력: 방산 표면처리 업체 4개월 반(도금, 도장 이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기계부품 품질관리 2월1일부터 시작~9월31일까지 계약(베어링 마찰 마모시험 오퍼레이팅 후 데이터 분석 업무, 내구성 검사) 안녕하세요. 자동차 부품사, 철강, 방산쪽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 스펙으로 지금 서류 합격률이 너무 떨어집니다. 품질직무로 상반기를 다 작성했었는데, 정작 붙은 거는 생기,생관 직무로 쓴 세아제강, 어플라이드머터리얼즈 밖에 붙지 않았습니다. 지금 고민 중인 게 학교 추천 채용으로 대한제강 철강회사 채용연계형 인턴(품관/생관)이 올라와서요.(6개월 인턴 직무 수행 후 채용) 저는 여기에 입사 할 생각은 없고 현업 경험을 하고 싶어서 지원하려 합니다.여기 지원을 하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생산기술연구원에서 계속 재직하면서 하반기를 준비하는 게 맞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