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실적인 취업 고민... feat.증권사 법인영업
취업에 대한 극심한 고민이 생겼습니다.
특별히 일하고 싶은 산업도 없고(그나마 끌리는 것이 금융업입니다), 영업직을 선호하며, 만족스러운 연봉을 받고싶다는 욕심 뿐이네요.
마지막 학기 재학중이며, 하반기에 다양한 산업에 다양한 직무에 지원해봤지만, 유의미한 성과는 우리은행 3차에서 떨어진 것 뿐입니다.
내년 상반기를 노려야하지만 ,, 방향성도 잃고 있는 것 같아서 진심어린 조언이 필요합니다.
한국외대 (글로벌 캠퍼스)
토익 960,투운사,컴활,adsp
창업동아리 공모전 다수 수상
스타트업 인턴 4개월 : 재고관리, 데이터 분석, 전략 등 다양한 업무 참여
중기부 산하 공공기관 인턴 6개월 :최우수 인턴 선정
몇가지 고민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잘 준비하고 있는걸까요..? 어떤 방향으로 정량적인 부분을 채울까요?
2. 상반기에 은행과 공기업을 같이 준비할까 생각하는데 괜찮을까요?
3. 무모한 질문인건 알지만, 저에게 fit한 산업과 직무가 어떤 것이 있을까요.. ㅠ
2. 은행과 공기업을 동시에 준비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두 분야의 요구 사항과 준비 과정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각 분야에 맞는 전략을 세우고 시간 관리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하는 직무에 따라 필요한 역량과 경험이 다를 수 있으니, 이를 고려하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3. 본인의 경험과 관심사를 바탕으로 적합한 산업과 직무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융업에 대한 관심이 있으므로, 증권사 법인영업 외에도 자산관리, 투자분석, 리서치 등의 직무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타트업 경험이 있으므로 핀테크 분야도 탐색해볼 만합니다. 자신의 강점과 흥미를 반영하여 다양한 옵션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2024.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