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로설계직무 희망 전기공학 전공입니다.

27 남, 전기기사, 컴활 및 어학점수만 가지고 있습니다.
대기업 및 중견등 사기업의 경우 자격증의 중요성은 낮다길래 딱 저거만 따놓았고 학벌은 안좋습니다..
렛유ㅇ 통해서 OrCAD, 2차전지에 관한 교육 수료후 NCS 발급을 해놓았고
현재 나이도 나이인지라 공백기가 길어져 어디든 중고신입을 들어가서 회사생활, 툴 사용 역량, 부족한 대외활동(대회)같은 것을 채운 후 이직 하려 합니다.
목표는 삼성전자DX 회로설계, 삼성SDI 회로설계 이지만 SDI의 경우 회로설계부분 TO가 아예 없다는 소리를 예전부터 들어 전자DX부분 회로설계쪽으로 갈것 같습니다.(MX, 생활가전사업부)
1. 가산디지털단지, 판교 쪽 회로설계 관련 중소, 스타트업
2. KETI(한국전자기술연구원) 비상근 계약직으로 연구업무를 하며 따로 OrCAD 관련 교육 이수 계획
3. 규모는 중견이지만 이름 없는 중소와 같은 기업 회로설계

위 3개 중 어느 곳을 가면 그래도 중고신입 및 회로역량 기르기에는 좋을까요?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번과 2번은 둘 다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가산디지털단지에 있는 기업들은 회로설계에 관한 업무가 많으며, KETI는 연구업무를 하면서 회로설계 기술을 기르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KETI는 기술력이 뛰어나고 연구 업무가 진행되고 있으므로 다른 기업에서 보는 관점에서도 좋은 경력으로 입증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인 3번은 보장된 급여가 없고 회로설계 업무가 많지 않으며 일방적인 기술 배우기만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만족할 만한 경력이 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두 번째 선택이 가장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1번은 경력인정으로 이직이 문제고 2번은 배울게 많이 없고 단순업무로 3번을 추천드리고 이름있는 중견기업이 좋습니다.



댓글 0
ㅇㄱㄽ345
2023.05.13
1번의 경우 툴 사용역량등을 쌓고 대, 중견기업 공채 신입으로 지원하는데 그래도 3번이 나을까요?
채택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3번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정 규모의 회사에서 틀과 프로세스가 있는 환경에서 업무를 배우시는게 효율 적입니다. 중견이지만 이름이 없다고 하셨는데 일반인은 잘 모르지만 동일 산업군에서는 일정 규모이상의 회사면 면접관들이 대부분 해당 회사를 알고 있습니다.
중견회사에서 회사 경력을 쌓고 그 경험으로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어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