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1년 휴학 후 교환 학생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현재 행정학과 3학년까지 완료하고 4학년 진학 예정인데 교환 학생을 가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될지 고민됩니다. 교환학생을 가는 경우 1년 휴학을 해야 하는데 휴학을 하는 동안에 자격증 취득을 하면서 시간을 보낸다고 해도 1년 동안 휴학을 하고 교환학생을 가는 것이 취업에 득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이는 취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외국에서의 학습 경험은 언어 능력 향상, 문화 이해,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등 여러 면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년 휴학을 통해 교환학생으로 가는 경우, 자격증 취득과 같은 추가적인 경력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이력서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으며, 취업 시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은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휴학 기간 동안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진로 목표와 상황에 따라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교환학생을 간다고 해서 취업에 더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어학에 대해서 강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은 되겠지만 교환학생을 가지 않더라도 국내에서 스피킹 등 어학공부를 해서 점수를 취득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저는 개인적인 만족이라는 것 외에는 교환학생은 크게 의미가 없다 생각합니다.


신신파스
코과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과거에는 교환학생이 많은 메리트로 작용했으나 요즘 취업 시장에서는 과거만큼의 메리트로는 작용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특시 1년동안 교환학생으로 지내며 수강하고 배우는 과목이 질문자님의 진로와 유사하다면 일부 도움이 될수 있으나 그외의 경우라면 1년이라는 시간 단절이 위험이 더 클 수 있으니 잘 고민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은 6개월정도를 많이 다녀오는 편으로 알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과거엔 어학을 위해서 교환학생이 메리트가 컸으나 요즘은 교환학생의 잇점이 크게 없고 국내에서도 가능하기에 교환학생의 잇점이 크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S
SMIM
코과장 ∙ 채택률 93%

안녕하세요, 본인이 해외영업 등 해외와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분야로 취업 예정이신 게 아니라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요즘 같은 시기에는 1년 동안 인턴을 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귀한 시기인데 이 기간을 뺏겨버리니 마이너스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혹시 이후에 로스쿨 등을 생각하시거나 해서 학점 관리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교환학생 때 수강했던 수업들은 P/F 처리가 되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다녀오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6%

단순히 취업득실을 따지고 접근하시면 교환학생이 가져다줄 이득은 크지 않죠. 다만 교환학생을 통해 얻게될 다양한 견문과 식견들, 그리고 그것들이 곧 자소서에 녹아들고, 면접장에서 답변으로 이어지실거라 정성적인 이득측면에서는 자격증에 비할 수 없습니다.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교환학생은 취업의 스펙이 되지 않습니다.

멘티님의 인생 경험이다보니 스펙 활용이 어려워요. 대신에 해외영업이나 무역사무 같은 직무는 경우에 따라서 우대가 될 수는 있습니다. (다문화에 대한 이해로 어필하시면 돼요)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교환학생 자체는 어학 능력 향상 외에는 큰 도움 안됩니다.

다만 학생 때 할수있는 좋은 경험이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교환학생에서 얻어올 수 있는거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은 어학도 제대로 못 해오기 때문에 부정적인 시각이 있습니다.

어학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면 불이익은 없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교환학생다녀왔다고해서 취업시장에서 메리트가 있지는 않습니다.

교환학생갔다왓는데 어학실력이 향상되었고 좋다 이러면 메리트가 있습니다.


전문적지식
코과장 ∙ 채택률 68%

교환학생도 좋은 스펙이 될 수가 있습니다. 교환학생 가셔서, 지원자님이 어학실력이나 대외활동을 쌓으시면 자소서 작성시 좋은 재료로 쓰일 수 있으며, 더군다나 스펙향상에도 도움이 될 겁니다.
교환학생을 가지않고, 자격증 취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그러니깐, 교환학생 가셔서 열심히 뭔가를 이루어 낼 수 있다.. 라고 하신다면 교환학생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일타강사
코과장 ∙ 채택률 64%

안녕하세요 멘티님,
멘티님께서 향후 원하는 진로에 따라 가는것 여부의 의미가 매우 달라질 것 같은데요,영어를 필요로하고 글로벌하게 활동해볼 수 있는 경험이 필요한 외국계 등에 지원하실거면 경험치가 도움이 될 것 같으나 공기업이나 자격증이 도움되는 곳이라면 공부에 매진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먼저 어떤 분야를 원하시는지 더 정확히 고민해보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