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3개월 인턴을 하다가 정규직 합격을 했을 때 바로 그만둘 수 있나요?

3개월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는데 전형이 진행 중인 회사에 합격하면 바로 그만둘 수 있을지 고민됩니다. 3개월 다 채우기 전에 최종 발표가 날 것 같아서요. 양해를 구해야 맞는 거겠죠?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인턴십 계약의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인턴십 기간 중에 다른 직장에 합격하였을 경우, 계약서에 명시된 해지 절차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턴십을 중도에 그만두고자 할 경우, 해당 회사에 양해를 구하고 사전에 통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는 전문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인턴십을 통해 쌓은 관계를 고려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계약서에 명시된 해지 통보 기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6%

바로 그 다음날 퇴사하셔도 문제되실거 전혀 없습니다. 인턴은 비정규직이라 별도 인수인계 기간도 필요없습니다.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넵 정규직 붙었다고 말씀드리고 그만두시면 됩니다.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그럼요. 인턴도 직원이라 언제든지 그만둘 수 있어요.
최종 발표 나게 되면 팀장님께 정중히 잘 말씀하세요. 양해 구하시면 됩니다.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네 바로 관둔다고 이야기하셔도 됩니다. 법적으로는 바로 이야기하고 나와도 되지만...최소한의 업무인수인계는 하셔야하니 이부분은 회사하고 잘 조율하시면됩니다.


아ㅏㅏㅏㅏㅏ
코이사 ∙ 채택률 63%

퇴사는 언제든지 하실 수 있습니다. 주위 함께 했던 동료들이 기분이 상하지 않도록 잘 말씀드리세요! 나중에 레퍼런스 체크가 어떻게 연락이 갈지 모릅니다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근로자는 계약기간을 준수할 필요는 없습니다. 더 좋은 회사에 합격하면, 나가는 것은 매우 당연한 일입니다. (인사팀 입장에서도 이런 일이 종종 있는지라 특별하지도 않습니다.)
물론 같은 업계라면 언젠가 다시 만날 수도 있기 때문에 나갈 때 양해는 잘 구하고 나가야 뒤탈이 없습니다.


정정합니다
코차장 ∙ 채택률 78%

안녕하세요 멘티님

배려심이 깊으시네요. 언제 퇴사하시든 아무 상관없습니다. 양해는 따로 구하실 필요없고, 멘티님 자리를 다른 분으로 채울 수 있도록 회사 입장에 최대한 빨리 퇴사 입장을 전달하면 가장 좋습니다.

원하시는 회사 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도움이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