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ai 역량검사
역량검사.. 게임 적으면서 하면 안될까요? ㅠㅠㅠ 진짜 도저히 기억도 안나고 안적으면서 하고 성적 낮음 vs 적으면서 하고 성적 그나마 괜찮음 뭐가 나을까요
2024.07.01
답변 5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안녕하세요 역량게임 적으면서 하시면 안됩니다. 게임이 점수 높은 사람을 합격시키기 위해 하는게 아니에요. 저도 게임 준비 안하고 들어가는데요, 맨날 다 틀립니다. 점수 바닥이에요. 근데 합격하는데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그냥 하세요.
- 메메가리카노LX판토스코차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신뢰도 및 성향 파악이 메인이기에 솔직하게 답변 가능한 항목에 한하여 진행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적으면서 하는 게임이 아니기에 정당한 실력으로 하셔야 합니다. 점수가 높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AI면접은 성향파악이 주 목적입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시간이 촉박하기에 적으면 안되고 무조건 시간 내에 머리로 풀어야 합니다. 일부러 그렇게 만든시험이라 적으면서 하더라도 간단한것만 하고 문제읽고 바로푸는 연습 들이셔야합니다.
- aabcdefgg한국에너지공단코차장 ∙ 채택률 9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AI 역검 때 적으면서 하는것은 비추입니다. 질문자분께서 적을 때, 적은 것을 확인할 때 마다 아마 다 체크가 될 것 입니다. 역검 때 그리 많은 사람을 떨구지는 않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너무 걱정마시고 보시면 될 둣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직무 설정 방향성이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공백기 1년 9개월 정도(24년도 8월 졸업)된 취업준비생입니다.(26살) 직무설정 방향성이 고민인데 학과는 영상컨텐츠계열전공3.71/4.8입니다. 통합된 전공+편입한 학과이기에 프로그램을 다루는 일 보다는 현장쪽으로 투입되어서 사운드 녹음이랑 방송 컨텐츠제작 기획에서 약간의 일을 하였습니다. 그날 코로나가 터졌기에 이쪽 분야에 확실한지 알수가 없었습니다. 두번째로 한일이,마케팅 관련해서 대외활동을 3개정도 하였는데 카드뉴스를 만들고 홍보랑 정보를 제공하는 점에서 재미를 느꼈고 게임홍보뉴스 쪽으로도 생각했지만 확신성이 없었습니다. 세번째로 한일은, 매장관리일에서 알바 3개월을 통해 국비로 서비스교육을 받았지만 면접에서 늘 탈락입니다. 그리고,마지막으로 하는 일이 회계쪽(고등학교는 경영쪽)공부하고 자격증 공부중인데 일해본 알바를 통해서 정할지 아닐지 방향성이 고민입니다.
Q. 증권사 S&T 세일즈에서 코딩, AI 경험이 메리트가 있나요?
대학 다닐 당시 금융권 활동을 좀 여러개 했었습니다. 복전이 경영인데 투자론, 위험관리론같은 수업 위주로 듣기도 했고요. 금융권을 본래 희망하다 AI, IT분야에 흥미를 느끼게 되어 AI 관련 교육을 부트캠프 등 여러개 이수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개발자나 AI분야가 취업이 어렵기도하고, AI 보조 없이 쌩 코딩을 하다보니 제 코딩 능력치가 기대에 미달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현재 다시 금융권을 도전할까 생각중인데, 예전부터 관심있었던 곳은 FICC쪽 S&T의 세일즈부문입니다. 법인영업과 홀세일같은 부문에 흥미가 있습니다. 근데 당장 듣는 코딩 교육(SSAFY)을 그만둬야 되는 상황이기도 하고, 금융권은 인턴 경험이 필수적이라 알고 있어서 RA부터 지원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코딩실력이 별로라, 운용파트는 어려울 것 같고 S&T 세일즈에서 제 코딩 경험이나 AI역량이 신입 서류, 면접 등에서 메리트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Q. 이력서 쓸 때
자소서 문항이 아닌 경험의 상세 내용을 적을 땐 글자 수 어느정도로 어떻게 적는게 좋을까요? 일반 사기업 마케팅 지원입니다! 예시를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