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DB하이텍 공정기술
db하이텍 jd에 나온 공정기술 직무가 제조기술 팀인건가요? 삼전 메공기 / 하닉 양기 depo 준비하는데, db하이텍도 동일하게 공기 depo(CVD, PVD) 희망한다고 자소서에 쓰면 될까요?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닷
2025.08.09
답변 1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멘티님, DB하이텍 공정기술 직무는 실제로 제조기술팀 소속이며 공정마다 Photo, CVD, Etch 등 세부팀으로 나눠집니다. CVD, PVD와 같은 증착(Depo) 공정 희망을 자소서에 명확히 밝히셔도 문제 없습니다. 삼전 메공기, 하닉 양기와 지원 방식이 유사하게 통용되니 Deposition 공정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어필해도 충분히 어필됩니다. 직무명을 혼동하지 말고 ‘공정기술/제조기술팀 Deposition’ 확실히 적어주시면 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자소서 작성법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자소서를 작성하는 방법이 맞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ㅜ 우선 지원할 회사와 직무를 분석합니다. (분석이라고 해봤자, JD읽으면서 지피티랑 공부하는 정도이긴 합니다) 그리고 제가 이제까지 했던 활동들을 자세하게 정리한 워드파일이 있는데, 그 워드파일을 gpt한테 올리고, 자소서 문항을 보내면서 작성해달라고 합니다. (문항 하나씩 올립니다) 그리고 읽어봤을때 이런이런 부분 수정해줘~ 라고 시켜서 수정하고, gpt 그대로 복붙해서 자소서 제출합니다. 작년 하반기에 이렇게 했을때 서류가 붙는 회사도 있고, 떨어진 회사들도 있었는데, 제가 남들보다 자소서 작성하는 시간이 굉장히 짧고 대충하는것같아서요... 혹시 다들 자소서 어떻게 작성하셨었는지, ai를 활용한다면 어떻게 활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ㅠㅠ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심리학 전공 학생이 회사 내 커리어 경로와 필요 역량에 대해 여쭙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후배의 질문에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심리학을 전공하는 대학생이며, 기업에서 심리학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직무(예: 사용자 리서치, HR, 교육, 사용자 경험, 조직 개발 등)에 대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몇 가지 질문드리고자 합니다. 1. 귀사 또는 해당 업계에서 심리학 전공 졸업생들에게 주로 적합한 구체적인 직무는 무엇인가요? 2. 그러한 직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3가지 역량이나 기술은 무엇인가요? 3. 재학생으로서 지금부터 시작할 수 있는 인턴십이나 프로젝트 준비 중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쁘신 와중에 귀중한 시간과 조언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Q. 공기업 필기 공부
안녕하세요 사무직렬 공기업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지금 회사를 다니면서 5월 한국사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 필기 공부(직무,NCS)를 시작을 못해서 불안한 마음에 한국사 공부하면서 한두시간 정도 꾸준하게 공부하면 좋은 방법이나 문제집 있을까요?? 지금 시기에 추천하는 공부방법 말씀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