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GMP와 CGMP차이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GMP와 CGMP차이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싶어 질문 올립니다. GMP는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이고, CGMP는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이잖아요. 똑같이 우수한 품질을 갖추기 위해 거기에 맞는 매뉴얼을 따르는 것은 알겠는데 정확히 다른 점이 무엇일까요? 한 3가지 정도만 알려주실 수 있나요? cGMP말고 CGMP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2023.11.08
답변 2
두부르농업회사법인닥더애그주식회사코전무 ∙ 채택률 59%채택된 답변
시점의 차이 아닐까요 cgmp는 현재의 시점에 적용 가능한 우수 제조 기준을 말합니다. 의약품 또는 화장품 산업에서는 제품을 생산하는 현재의 기술과 기준이 반영되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기실 및 표준이 나타나면 기존의 gmp는 cgmp로 대체 될수있습니다.
멘토486신세계코이사 ∙ 채택률 53%채택된 답변
GMP 내에서 현행 cGMP 인건데 현재 추진하고 활용하고 있는 GMP가 CGMP 입니다.
댓글 2
ffive5작성자2023.11.08
혹시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실 수 있나요?
멘토4862023.11.08
GMP 에대한 기준이 있는데, 그 기준이 현행 개정법에 따라 계속 변할텐데, 현재 개정의 지남에 따라서 적용되는 것이 CGMP 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정출연 인턴 계약만료 전 퇴사에 대한 퇴직 사유 (실업급여 관련)
안녕하세요. 현재 정출연에서 자체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해당 연구실의 석사 진학을 염두에 두고 입사했지만, 실제로 경험해 보니 생각했던 방향과 달라 진학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지도 박사님께 말씀드렸더니 "내가 너의 인건비를 8월 30일 까지는 내부인력으로 짰고 9월부터 석사 진학예정이라 내부인력으로 짰다. 인건비를 지급할 수 없으니 8월 30일까지만 근무하고 나가라. 라고 하셨습니다. 현재 남은 근무기간동안은 논문 한편을 쓰고 나가라." 라고 하셨습니다. 이런 사유로 퇴사한다면 권고사직 처리가 될지 궁금합니다. 원래 자체인턴 계약기간은 11월 30일까지인데 그 이전에 퇴사 요청을 받은 상태입니다. (제가 생각에는 박사님이 인건비 문제로 돌려 말하신거지만.. 결국에는 실적을 위해 8월 30일까지는 논문은 한편 쓰고 나가되 석사 안 할 거면 더 자리 차지 하지 말고 나가라는 말씀을 이렇게 돌려 말하신 것 같습니다.)
Q. 정신과 진료 기록
안녕하세요. 곧 군 입대를 앞둔 학생입니다. 정신과 진료 기록이 취직에 얼마나 영향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가 학부 1학년 재학 시절 정신과에서 통원 치료를 받았습니다. 치료기간은 25.03 ~ 26.03 이고 병명은 급성스트레스반응입니다. 정신적인 어려움으로인해 1학년 전체 성적 3.59 전공 성적 3.59 입니다.(F 1개 / 수강취소 1개 있고 여름계절학기에 재수강했습니다.) 현재는 멀쩡하고 이번 신검 2급 받고 26.06.09 현역 입대 예정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측에서 직접적으로 정신과 진료 기록 혹은 의료 기록을 요구하거나 조회하나요? 2. 만일 요구한다면 얼마나 감점되나요? 3. 취직 시 1학년 성적 및 이수내역이 얼마나 영향력 있나요? 4. 25년 12월 종강 후 26년 6월 입대까지 6개월 간의 공백기?가 있는데 취직 시 얼마나 불리하게 작용될까요?
Q. 스펙 질문
안녕하세요. 지거국전자공학과 졸업해서 전기기사 하나 있는 26살입니다. 전기관련된 중견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쪽 계열예서 취직하려면 더 준비해야할 스펙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