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LG화학 자소서 문항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3월 LG화학 채용공고에 지원하는 취준생입니다. 이번에 LG화학 자소서 문항이 전체적으로 바뀌어 참고할 곳이 없어 질문드립니다. [My Competency] 항목에 "지원하신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고,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세요. (전공 수업, 공모전, 아르바이트, 인턴 등 실제로 경험한 사례를 바탕으로 작성해주세요. [최대 1000자])"라고 적혀있는데요. 이 문항을 1)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내가 경험한 지식, 기술 등 하드 스킬을 언급하며 직무 수행에 있어 기여점, 연결점 서술 2) 소프트 스킬 (예: 끈기, 분석력, 문제해결력 등)을 잘 드러내는 구체적인 사례 1개를 1000자에 녹여서 서술 둘 중에 어느 쪽에 맞춰서 쓰는 게 더 적합할지 현직자분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이미 다른 항목이 '다른 사람과 차별화된 나만의 특성 서술'이라 더 헷갈리네요.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3.03.21
답변 1
Infrastructure홀드피아코전무 ∙ 채택률 53% ∙일치학교저라면, 1번이 가장 중요해보입니다. 정면돌파처럼 보여요
함께 읽은 질문
Q. 어플라이머터리얼즈(AMT) 오더 매니지먼트
안녕하세요, 25살 여자입니다. 현재 3개월 영업직을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짧아서 도움은 안될 거 같아요...ㅠ) 사무직을 알아보고있는 신소재공학과 출신입니다. 나중에 이직을 하더라도 이 직무가 도움이 될까 싶어 몇가지 여쭙게 되었습니다! 1)경력을 쌓기에 적당한 직무일까요? ->찾아보니까 단순업무라 비추한다는 이야기도 있어 고민이 됩니다. 배울 수 있는 부분이 많을지 여쭙고 싶습니다! (사실상 첫 사회생활이라 모든것이 다 배워야하는것이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OM일을 하고 나중에 기술영업으로 빠지는것이 가능할까요?? 혹은 다른 사무직으로 빠지는 것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Q. 서류 작성에 관련해서 질문 드려요
제가 처음 서류를 작성하는 거라서 여쭤봐요. 혹시 경력 사항에 알바 경험도 써야 하나요? 편의점 알바인데 편의점 본사랑 계약한 거라 건강보험, 국민연금 등등 기타 세금도 다 냈고 본사에서 급여 명세서도 따로 나왔었거든요. 근데 AI 개발 직무에 지원하는 거라 직무랑 전혀 관련 없는 경력이긴 한데 경력 누락하면 채용취소 및 당연퇴직 사유에 해당한다길래 겁나서요;;
Q. 반도체 장비사 cs 직무 이력서에 알바 경력 작성하나요?
편의점 알바를 했었는데 이걸 경력 사항에 넣나요? 유명한 렛유인 자소서 강사 유튜브 보면 경력에 알바도 넣으라고 하는데 편의점 알바도 넣어도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히타치 어플 등등의 반도체 장비사 이력서 넣어야하는데 고민되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