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LG 계열사 인적성(way fit test)

안녕하세요. 이번에 LG 전자 서류 합격한 취준생입니다.

정말 운이 좋게도 불서류라고 들은 시점에 서류 합격을 했지만 며칠 전까지 프로젝트 등 바쁜 일정을 보내면서 인적성, 면접 등을 전혀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저번주 금요일 합격 이후 급급히 way fit 준비를 하는데 여전히 성적은 거의 반타작이네요... 이대로 시험에 들어가도 현실적으로 높은 성적은 기대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사실 이번에는 탈락해도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LG 계열사는 이번 way fit 결과가 1년 동안 남는다고 하더라구요...

이번에 반타작 정도 되는 인적성 점수를 받으면 앞으로 1년간 LG전자는 마음을 접어야되는걸까요...? 그럼 차라리 인적성 불참이 나은걸까요..? 생각이 많아집니다.. 위로보다는 현직자분들의 현실적인 조언을 받고싶어 질문글을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LG 계열사의 인적성 검사인 Way Fit Test는 결과가 1년 동안 유효하다는 점에서, 이번 시험에서의 성적이 향후 LG 전자 지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준비 상태가 좋지 않다면, 시험에 응시하지 않는 것도 하나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인적성 시험은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될 수 있으므로, 성적이 좋지 않더라도 시험을 통해 얻는 경험이 유익할 수 있습니다.

결국, 응시 여부는 개인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 결정해야 합니다. 향후 지원 계획이나 다른 기회를 고려하여 신중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언어이해/언어추리/자료해석/창의수리 순으로 15문제씩 10분 총 40분동안인데 GSAT라 비슷한 수준이라 과거 LGCT 수준보다 안어렵습니다. 생각보다 어렵게 느껴질정도 아니니 7일만 공부하고 붙는 사람도 많습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네 LG는 합/불에 관계가 없이 성적이 유지가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하신다면 한 동안은 LG관련 회사에 지원을 하시더라도 좋은 결과를 받기가 힘드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불합격하시더라도 점수가 남아있기에 이번에 자신이 없다면 보지 않는게 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서류 붙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라 남은 기간동안 최선을 다 해 준비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